최성국, 24세 연하 아내 출산에 "미안하고 불쌍해" 눈물

입력 2023.12.19 08:32수정 2023.12.19 08:32
최성국, 24세 연하 아내 출산에 "미안하고 불쌍해" 눈물
TV조선 조선의 사랑꾼2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조선의 사랑꾼2' 최성국이 아내의 출산을 앞두고 눈물을 흘렸다.

지난 18일 처음 방송된 TV조선(TV CHOSUN) 예능 프로그램 '조선의 사랑꾼2'에서 최성국의 첫 아들 '추석이' 탄생기가 그려졌다.

아내의 산부인과 방문에 동행한 '예비 아빠' 최성국은 20주 만에 처음으로 들은 아이의 심장 소리에 얼어붙으면서도, 아내를 살뜰히 챙기는 '원조 사랑꾼'다운 모습을 보였다. 특히 최성국은 출산 2주 전 태어날 아이를 위해 제대혈(태반에서 채취한 혈액)을 40년간 보관하기로 결정했더니 아내가 "오빠 없으면 안 된다"고 밤새 울었다며, '늦깎이 아빠'로서 아내와 아들을 걱정하는 짠한 진심을 드러내기도 했다.

한편 임신 40주를 꽉 채워도 출산 소식이 없자, 최성국 부부는 산부인과를 찾아 진통 유도를 위한 촉진제를 맞기 시작했다. 자연분만을 하기 위해 아내가 병실에 누워 진통을 기다리는 중, 최성국은 잠시 옆방으로 가 제작진에게 "총각 때와 다르다. 걱정과 두려움이 쌓여 공포로 온다"며 "도망가고 싶어진다"고 솔직한 심경을 털어놓았다. 이어 그는 "누가 날 툭 건들면 눈물이 나올 것 같다"고 담담하게 말하다 결국 "아내에게 미안하고 불쌍하고..."라며 참았던 눈물을 터트렸다.

지켜보던 '예비맘 사랑꾼' 황보라도 김지민과 함께 흐느꼈고, "저희 신랑도 제 임신 소식을 듣고 살짝 공황장애가 왔다"며 '예비아빠'들이 느끼는 복잡한 감정에 대한 이야기를 더했다.

김국진은 "성국이가 처음으로 아빠의 모습으로 변하는 것 같다"며 '화려한 싱글'에서 '아빠'가 되어가는 최성국의 모습에 감동을 내비쳤다.
하지만 7시간 동안 촉진제를 투여해도 소식이 없자, 의료진은 최성국 부부에게 다음 날 오전 6시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는 비보를 전했고 VCR은 여기서 끊겼다. 4MC는 "추석이 얼굴 보기만 기다렸는데 이럴 수가 있느냐"는 아우성으로 다음 회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조선의 사랑꾼2' 1부는 닐슨코리아 전국유료가구 기준 3.953%, 2부 3.606%를 기록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