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지원 "허재 첫만남, 꿈같았다…얼굴에선 큰 코랑 입술밖에 안 보여"

입력 2023.12.18 20:52수정 2023.12.18 20:52
우지원 "허재 첫만남, 꿈같았다…얼굴에선 큰 코랑 입술밖에 안 보여"
채널A '4인용식탁' 캡처


(서울=뉴스1) 이지현 기자 = 우지원이 농구계 선배 허재와의 첫 만남을 떠올렸다.

18일 오후 방송된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 4인용식탁'(이하 '4인용식탁')에서는 '농구대통령' 허재가 후배 우지원을 아지트로 초대해 눈길을 끌었다.

우지원은 허재와의 인연을 언급했다. "선수 생활을 오랫동안 같이 했다"라면서 "이렇게 요리를 직접 만들어준 게 처음이라 완전 영광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저는 대학교 4학년 때 처음으로 국가대표팀에 합류했다"라고 덧붙였다.

이 말에 다른 출연진들이 "첫 만남은 어땠냐"라며 궁금해 했다. 허재와 우지원은 "농구대잔치에서 같이 뛰었다"라고 입을 모았다.

우지원은 "제가 고등학교 3학년인데 연세대 입학이 예정돼 있어서 고교생 신분으로 뛸 수 있었다. 당시 데뷔전에서 (상대 팀으로) 허재 팀을 만났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너무 신기해서 이게 꿈인가 생시인가 싶었다. 형이랑 만났을 때, 그 코트를 밟았을 때를 잊을 수가 없다"라고도 고백했다.

특히 우지원은 허재의 첫인상에 대해 "형을 봤는데 키가 생각보다 안 컸다"라고 솔직히 말해 웃음을 샀다.
아울러 "형에게서 포스가 엄청 느껴지더라. '허재'라는 사람의 포스였다. 그리고 얼굴을 딱 봤는데 보이는 게 큰 코와 두꺼운 입술이었다. 속으로 웃겼는데 웃지도 못했다"라며 당시 속내를 뒤늦게 고백해 웃음을 더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