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두광' 황정민, 광주 찾아가서 '눈물' 무대인사

입력 2023.12.19 04:00수정 2023.12.19 13:46
'전두광' 황정민, 광주 찾아가서 '눈물' 무대인사
17일 광주광역시에서 진행된 영화 ‘서울의 봄’ 무대인사 도중 배우 황정민이 울음을 참고 있다. 엑스(X·옛 트위터) 갈무리

[파이낸셜뉴스] 전직 대통령 전두환씨 등 신군부가 1979년 12월12일 주도한 군사 반란을 다룬 영화 ‘서울의 봄’ 영화 속에서 전두광 역할을 맡은 배우 황정민이 광주에서 무대인사를 하다가 눈물을 흘려 화제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김성수 감독과 배우 정우성, 이성민, 박해준, 안세호, 황정민, 김성균은 지난 17일 광주광역시 영화관 8곳을 돌며 무대인사를 진행했다. 황정민과 김성균은 애초 광주 무대인사에는 불참한다고 공지됐다가 무대인사 당일 오전 막판에 합류하게 됐다고 한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라온 이날 무대인사 영상을 보면, 황정민은 “사명감을 가지고 이 작품에 임했다”고 소감을 밝히다가 갑자기 울컥해 급하게 “감사합니다”라는 말로 인사를 마무리한다.

이를 지켜본 배우 이성민은 잠시 당황하다가 “그 마음이 어떤지 저희는 알 것 같다. 같은 일을 하는 사람이니까”라며 황정민의 눈물에 공감을 표했다. 이어 “상상도 못하던 천만이라는 숫자가 다가오는 상황이, 그동안 영화를 준비하면서 그리고 지금 이 순간 203번째(무대인사 횟수) 관객을 만나는 순간까지 여러 가지 감정이 든다”며 “정민씨가 그러니까(우니까) 저도 이야기하는 내내 소름이 돋는다”고 덧붙였다. 황정민은 고개를 숙여 눈물을 참다가, 아예 스크린 쪽으로 몸을 돌려 손으로 눈물을 닦았다.

'전두광' 황정민, 광주 찾아가서 '눈물' 무대인사
17일 광주광역시 한 영화관에서 관객이 “서울의 봄이 광주에 오길 43년 동안 기다렸습니다”라고 적힌 손팻말을 들고 있다.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제공

황정민이 이날 울컥한 이유는 광주 관객들이 들고 있던 손팻말 때문인 것으로 전해졌다. 배급사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가 올린 사진을 보면 관객들은 “서울의 봄이 광주에 오길 43년 동안 기다렸습니다” 등이 적힌 손팻말을 들고 있었다.


한편, 현재 영화 ‘서울의 봄’은 천만 관객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영화 속에서 반란군에 맞서 싸운 이태신(장태완 전 수도경비사령관) 역할을 맡은 정우성은 17일 제이티비시(JTBC) ‘뉴스룸’에 김성수 감독과 함께 출연해 “요즘에는 (천만 돌파를) 약간 욕심부려도 되겠다 생각하고 있다”고 말한 바 있다.

김성수 감독은 ‘영화 인기를 실감하냐’는 질문에 “기적 같은 일이라 너무 행복하다”면서도 “무거운 이야기이고 ‘배드 엔딩’인데 사람들이 봐줄까 (생각했기 때문에) 사실 믿기지 않는다”고 말하기도 했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