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의 사랑꾼2' 최성국 "육아, 이렇게 힘든 줄 몰라…하루가 짧게 느껴져"

입력 2023.12.18 11:53수정 2023.12.18 11:53
'조선의 사랑꾼2' 최성국 "육아, 이렇게 힘든 줄 몰라…하루가 짧게 느껴져"
배우 최성국/ 사진제공=TV조선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조선의 사랑꾼2' 최성국이 육아 중인 근황에 대해 얘기했다.

18일 오전 TV조선(TV CHOSUN) 새 예능 프로그램 '조선의 사랑꾼 시즌2'(이하 '조선의 사랑꾼2')의 제작발표회가 온라인 중계로 진행됐다. 이날 자리에는 MC로 활약할 김국진, 강수지, 황보라, 김지민 최성국과 이수민 원혁 커플, 유현철 김슬기 커플, 천둥 미미 커플, 이승훈 CP, 고락원 PD가 참석했다.

최근 육아를 하고 있다는 최성국은 이날 "저는 육아가 이렇게 힘든 건지 몰랐다"라며 "마음은 즐거운데 아이는 그냥 크는 건 줄 알았다"라고 얘기했다. 이어 "대한민국의 산후조리원, 산후도우미 시스템이 다 하는 줄 알았는데 하는 일이 많더라"라며 "하루가 짧게 느껴지고 있다"라고 말해 시선을 모으기도 했다.

또한 최성국은 '조선의 사랑꾼' 시즌1에 이어 시즌2까지 함께하게 된 것에 대해 "섭외를 받은 적이 없다"라며 "먼저 출연했고 편성과 방송이 뒤따라왔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최성국은 "'조선의 사랑꾼'과 삶을 계속하고 있고 이들이 그걸 담고 있었다"라며 "'조선의 사랑꾼2'에서는 아이 아빠 최성국을 보여주고 있다"라고 얘기했다.

한편 '조선의 사랑꾼2'는 각양각색 사랑꾼들의 좌충우돌 러브스토리를 날 것 그대로 전하는 극사실주의 다큐 예능이다. 이날 오후 10시에 처음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