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아빠' 최성국 "40년 뒤에 어떻게 될지 몰라" 짠한 진심에 아내 눈물

입력 2023.12.17 09:56수정 2023.12.17 09:56
'50대 아빠' 최성국 "40년 뒤에 어떻게 될지 몰라" 짠한 진심에 아내 눈물
사진=TV조선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배우 최성국(53)이 40년 후를 생각하며 아내와 아들에 대한 짠한 진심을 전한다.

오는 18일 처음 방송되는 TV조선(TV CHOSUN) 예능 프로그램 '조선의 사랑꾼' 시즌2에서는 최성국 부부의 첫 아들 출산 과정이 그대로 담긴다. 아내 출산 2주 전 최성국은 "50대에 초보 아빠가 된다는 게 힘든 일이네"라고 입을 열며 "그저께 아내가 밤에 엄청 울었다"라고 제작진에게 밝혔다.

최성국의 아내가 눈물을 보인 이유는 다름아닌 '제대혈(탯줄에서 얻은 혈액) 보관' 결정 때문이었다. 최성국은 "아이가 태어날 때 미래의 혹시 모를 난치병 치료 등을 위해 제대혈을 보관할 수 있는데, 기간이 25년부터 40년까지 다양하더라"라며 "아이를 위해서 좋을 것 같아 보관기간 40년으로 선택했다"라고 밝혔다.

보관기간을 길게 한 것에 대해 최성국은 "그냥 나중에 '추석이'(아들의 태명)한테 남겨줄 수 있는 건 다 해주고 싶었다"라며 "40년 뒤엔 내가 어떻게 될지 모르잖아, 나중에 '추석이'가 '우리 아버지가 날 위해 이런 것까지 해 주셨구나' 생각할 수 있으니까"라고 아내에게 말했지만, 최성국의 아내는 이 말에 울음을 터뜨렸다. 최성국은 "아내가 '40년 후요? 오빠 없으면 안 돼요'라면서 우는데 나도 어떻게 해야 할지를 모르겠더라"라며 난감했던 심정을 밝혔다.


최성국의 진심어린 인터뷰를 VCR로 지켜본 '예비맘' 황보라는 "저런 마음이 너무 이해가 간다"라며 "나도 예전엔 나 자신이 가장 소중했는데 자꾸 남편에게 무슨 일이 생기는 꿈을 꾼다"라고 최성국의 아내에게 공감했다. 이에 최성국은 "그쪽은 4살 차이인데 무슨 그런 걱정을 하느냐"라고 황보라를 안심시켰다.

한편 '조선의 사랑꾼' 시즌2는 오는 18일 오후 10시 처음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