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현희 산부인과 쫓아와 행패 부린 전청조..간호사 "아드님이..."

입력 2023.12.17 09:35수정 2023.12.17 11:01
남현희, 전 남편과 이혼 전 임신 확인 차 병원행
15살 어린 전청조 외모에 간호사 아들로 착각

남현희 산부인과 쫓아와 행패 부린 전청조..간호사 "아드님이..."
사기 혐의로 구속된 전청조씨(오른쪽)와 공범 의혹을 받고 있는 전 펜싱 여자국가대표 남현희씨. 사진=연예뒤통령이진호 유튜브 캡처

[파이낸셜뉴스] 전 펜싱 국가대표 출신 남현희(42)씨가 재혼 상대로 알려진 전청조(27·구속기소)와 임신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산부인과를 찾았던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지난 15일 공개된 웨이브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악인취재기: 사기공화국’ 1화에서는 남씨가 전씨 몰래 산부인과를 찾았을 당시의 일화가 공개됐다.

이 사건을 취재한 기자는 “남씨가 처음 임신했다고 알았을 때가 3월”이라며 “이혼을 한 건 7월이었으니 이혼하기 전이었다”고 했다. 그는 “남씨도 놀랐지만 모친도 ‘어떻게 이혼도 안하고 다른 남자의 아이를 갖느냐'고 엉엉 울고 난리가 났다고 하더라”라고 전했다.

남현희가 임신 여부를 확실히 알아보기 위해 산부인과를 찾자, 전씨는 거짓말이 발각될까 봐 급히 그 뒤를 쫓아갔다.

병원에서 전청조가 남현희가 있는 진료실로 가겠다고 주장했지만, 병원 직원들이 가로막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실랑이가 커지니까 간호사가 급하게 진료받는 곳으로 뛰어가서 ‘지금 산모의 아드님이 오셔서 갑자기 진료실로 들어오겠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느냐’고 말했다고 한다. 남씨와 전씨의 나이 차이는 15살로, 왜소한 전씨의 체형과 앳된 외모를 본 간호사가 그를 남씨의 아들로 착각했던 것으로 보인다.

앞서 남씨는 전씨가 건넨 임신테스트기로 검사했더니 ‘두 줄’이 나와 그동안 임신한 줄 알았다고 주장했다. 다만 전청조가 건넨 임신테스트키는 매번 포장지가 없는 상태였다고 했다.

전청조는 수십억대 사기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특경법)상 사기, 공문서위조 및 위조공문서행사, 사문서위조 및 위조사문서행사 혐의 등을 받고 있다.

검찰은 전 씨가 재벌가 혼외자를 사칭하면서 해외 비상장 주식 투자금 명목으로 돈을 가로챈 것으로 보고 있다. 지금까지 파악된 사기 피해자는 32명, 피해액은 36억9000여만원이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