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름 돋는 황의조 형수의 연기력, 피해 여성에게..

입력 2023.12.16 05:03수정 2023.12.16 10:47
'불법 촬영' 황의조 협박 혐의 받는 친형수
영상 속 여성에게도 접근해 협박한 정황
소름 돋는 황의조 형수의 연기력, 피해 여성에게..
축구선수 황의조(31·노리치시티)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축구 선수 황의조씨(31·노리치 시티)의 성관계 촬영물을 유포하고 협박한 혐의를 받는 황씨의 형수가 영상 속 피해 여성에게도 접근해 협박한 정황이 드러났다.

지난 15일 채널A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1부는 지난 8일 황씨의 형수 A씨를 성폭력처벌법상 카메라 등 이용 촬영·반포, 보복협박 등 혐의로 구속 기소하면서 공소장에 해당 내용을 적시했다.

공소장에 따르면 A씨는 지난 5월 7일 피해 여성에게 황씨와 나체로 영상통화하는 캡처 사진을 보냈다. 이와 함께 "이거 너 맞지? 의조는 여자가 많다. 내가 곧 사진을 올리겠다"라는 내용의 협박 메시지를 영어로 보내며 자신이 외국인인 것처럼 속였다.

A씨는 같은 날 황씨에게도 여성과 성관계를 하는 영상의 캡처 사진과 함께 영어로 "안녕 의조. 나는 당신의 영상을 많이 가지고 있다. 당신은 여자가 많은데 이 영상이 공개되면 어떻게 될까?"라며 협박성 메시지를 보냈다. 그러면서 "맛보기 사진 몇 장인데 업로드를 기대해라"라고 덧붙였다.

이후 A씨는 지난 6월 25일 경기도에 위치한 황씨 숙소에서 황씨와 피해 여성이 나오는 영상과 사진을 소셜미디어(SNS)에 게재하며 스스로를 황씨와 만났던 여자라고 사칭한 사실도 경찰 수사 과정에서 적발됐다.

황씨는 해당 영상의 유포자가 형수 A씨임을 인지했고 형수를 처벌하지 말아 달라며 경찰에 처벌불원서를 낸 바 있다.

황씨는 형수 사건과 별개로 상대방을 불법 촬영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 황씨는 합의된 촬영이었다고 주장하지만, 피해 여성은 영상 촬영에 동의한 적 없다는 입장이다.

경찰은 황씨를 불법촬영 피의자로 입건해 디지털포렌식을 진행하고 있다. 외국에서 선수 생활 중인 황씨를 소환할 시점도 검토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대한축구협회는 수사기관 결과가 나올 때까지 황씨를 국가대표로 선발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yuhyun12@fnnews.com 조유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