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설탕 좀…" 70대 노인 요청에 카페 직원 대답 논란

입력 2023.12.15 11:17수정 2023.12.15 15:41
"커피 설탕 좀…" 70대 노인 요청에 카페 직원 대답 논란

[파이낸셜뉴스] 커피에 설탕을 넣어달라는 어르신 요구를 거절한 카페 직원의 사연이 알려졌다.

지난 14일 A씨는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카페에서 어르신이 설탕 넣어달라고 하시면 어떠세요?”라고 질문한 뒤 겪은 일을 전했다.

그는 "자주 가던 개인 카페가 있는데 직원이 바뀌었다. 점심쯤 가면 항상 마주치던 70대 어르신 손님이 있다"고 운을 뗐다.

A씨에 따르면 할아버지 손님은 커피가 쓰다면서 직원에게 "설탕 좀 넣어달라"고 요청했다. 그러자 직원은 "그건 셀프예요"라고 답했다.

이에 할아버지 손님이 카페 안을 두리번거리며 설탕을 찾았으나, 어디에 있는지 모르는 것 처럼 보였다고 한다. 하지만 이 직원은 이 모습을 보고도 따로 안내해 주지 않았다고 한다.

할아버지 손님이 민망해하면서 자리를 뜨려고 하자, 결국 A씨가 나서서 설탕을 챙겨 "이거 넣으면 달달해요"라고 알려줬다.

A씨는 "이전에 있던 직원이 친절해서 그 카페에 자주 갔었다. 아마 그 직원은 어르신이 단골이라 취향에 맞게 해주신 거 같다"면서 "지금 직원은 말이라도 친절하게 했으면 좋았을 텐데"라고 아쉬워했다.


그러면서 "저도 이젠 그 카페에 안 가려고 한다. 무엇보다 커피 맛도 달라졌고, 째려보는 시간에 조그마한 친절을 베풀면 좋았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네티즌들은 "(설탕)위치라도 말해주던가", "안내만 친절히 해줘도 좋았겠다" 등 반응을 보였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