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명 살리고 떠난 스물넷 연대생... 명예졸업장 받았다

입력 2023.12.15 05:50수정 2023.12.15 10:02
6명 살리고 떠난 스물넷 연대생... 명예졸업장 받았다
장기기증으로 6명 살린 김도원 군.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제공

[파이낸셜뉴스] 장기를 기증해 6명을 살리고 세상을 떠난 연세대 학생이 명예졸업증을 수여받았다.

14일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지난 12일 연세대 공과대학장실에서 이 학교 전기전자공학부 1학년에 재학 중이던 고(故) 김도원 학생의 명예졸업증 수여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김군은 2020년 4월 초 귀가하던 중 낙상 사고로 뇌를 크게 다쳤다. 곧바로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의식을 회복하지 못한 채 뇌사 상태가 됐다.

가족들은 사람의 생명을 살리는 일을 하고 싶다던 김군의 뜻을 잇고자 기증을 결심했다. 김 군은 심장과 폐장, 간장, 좌우 신장, 췌장 등을 기증해 모두 6명의 생명을 살렸다.

가족에 따르면 광주광역시에서 2남 1녀 중 둘째로 태어난 김군은 성격이 밝고 무엇이든 도전하길 좋아했다.

어릴 때부터 다문화 가정이나 소외 계층에 대해 관심이 컸고, 학생 시절부터 다른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학습 기부도 해왔다.


김군은 관현악단, 독도 동호회 등 여러 방면에서 활동하면서도 바이러스 관련 의학도나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이 되고픈 꿈을 이루고자 학업에도 힘을 쏟았다.

김 군의 아버지는 “아들, 투병 중 14일 동안 하루에 두 번 10분간의 만남이 가장 행복한 순간이었어. 그때 아들이 전해준 따뜻한 손의 온기를 지금도 잊을 수가 없어. 그 온기를 잊지 않고, 이웃과 사회에 전달하며 너의 마음을 전한다는 생각으로 살게”라고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따뜻했슈] 보고싶지 않는 뉴스가 넘쳐나는 세상, 마음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토닥토닥, 그래도 살만해" 작은 희망을 만나보세요.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