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무생 "몸 담고 싶었던 '노량', 이순신과 한 스크린 담겨 영광"

입력 2023.12.14 12:50수정 2023.12.14 12:50
이무생 "몸 담고 싶었던 '노량', 이순신과 한 스크린 담겨 영광" [N인터뷰]
이무생 /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롯데엔터테인먼트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배우 이무생이 '노량: 죽음의 바다' 출연 소감을 밝혔다.

14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는 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감독 김한민/이하 '노량') 관련 이무생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노량'은 임진왜란 발발 후 7년, 조선에서 퇴각하려는 왜군을 완벽하게 섬멸하기 위한 이순신 장군의 최후의 전투를 그린 전쟁 액션 대작이다.

이무생은 극 중 임진왜란 중심에 있던 왜군 선봉장 고니시 역을 맡았다. 고니시는 퇴각이 어려운 절체절명 위기 속에서도 왜의 승리를 위해 이순신 장군을 제거하기 위한 최후의 전략을 펼치는 인물이다.

이날 이무생은 언론시사회를 통해 작품을 본 소감에 대해 "가슴이 웅장해진달까 3부작 마지막이라 기대도 많았고 긴장도 많이 됐는데 먹먹하면서도 감동적인 느낌이 제 몸을 감싸는 느낌이었다"고 털어놨다.

이무생은 '노량'과 인연이 닿은 과정에 대해 "감독님이 감사하게도 제안을 주셨다"며 "저도 의아했다, 저의 어떤 모습을 보시고 그러셨는지 모르겠다, 역할을 주신 나름의 이유가 있을 것 같지만 여쭤보진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캐릭터에서 가장 중요했던 건 필요 이상으로 악역으로, 왜군으로 접근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었다"며 "한 인간으로 이 상황에 맞게 하다 보면 '그렇게 보일 것이다' 하는 생각을 심어주셨다, 악역의 연기가 따로 있는 건 아니기 때문에 이 상황에 집중을 해보자 했다, 이 역할로서 시나리오 안에서 해야 하는 감정이 있는데 거기에 집중을 했던 것 같다"고 털어놨다.

작품 제안을 받았을 당시에 대해서는 "너무 영광스러웠다"며 "'명량' '한산'을 재밌게 봤던 만큼, 거기에 몸 담고 싶다는 생각을 막연히 했었는데 감사하게도 제안 주셔서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의미가 있겠다 하는 생각에 감사하게 했다"고 밝혔다.

김한민 감독과의 작업에 대해서는 "뚝심이 너무 대단하시더라"며 "현장에서도 이순신 감독님과 연결돼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이순신 장군님을 생각하시면서 더 그렇게 되지 않았을까 했다, 작품을 하시면서도 이순신 장군님을 더욱 사랑하셔서 정말 애국자 같다, 그래서 이런 3부작을 만들 힘이 생기시지 않았나 했다"고 감탄했다.


이 작품이 어떻게 남을 것 같냐는 질문에는 "작품이 저한테는 다 소중하다"면서도 "이순신 장군님과 스크린에서나마 함께 할 수 있었던, 적장이지만 함께 할 수 있었던 작품"이라고 답했다. 이어 "저의 상상이 구현돼서 작품서 같이 존재한다는 건 국민으로서 너무 감사하다, 그게 제일 큰 것 같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노량'은 오는 20일 개봉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