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에서 '손가락 욕'..조롱거리 된 BBC 여성 앵커

입력 2023.12.08 05:57수정 2023.12.08 09:33
생방송에서 '손가락 욕'..조롱거리 된 BBC 여성 앵커
정오 뉴스 생방송 중 가운뎃손가락을 들어 올린 BBC 앵커. 사진 BBC 캡처

[파이낸셜뉴스] 영국 공영방송 BBC의 한 앵커가 생방송 도중 손가락 욕설을 하는 모습이 카메라에 찍혀 논란이 됐다.

7일(현지시간) 텔레그래프 등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BBC 정오 뉴스에서 진행자 마리암 모시리(Maryam Moshiri)가 생방송 중 가운뎃손가락을 들어 올리는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됐다.

방송 영상을 보면 뉴스가 시작되기 전 방송 카운트다운이 화면에 표시됐는데, 카운트다운이 끝나자마자 모시리가 손가락 욕을 하는 장면이 나왔다. 그는 방송이 시작됐다는 것을 알고 곧바로 손을 내리고 표정을 바꿔 뉴스를 진행했다.

이런 모습은 곧바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공유됐고 모시리를 향한 비판이 쏟아졌다.


논란이 계속되자 모시리는 이날 자신의 X(옛 트위터)에 동료들과 농담하고 있었다고 해명했다.

모시리는 "뉴스가 시작되기 전 동료들과 약간의 농담을 하고 있었다"며 "감독님이 10부터 0까지 카운트다운을 했고 나도 함께 손가락으로 카운트다운하다 1이 됐을 때 장난으로 가운뎃손가락을 들어 올렸는데 이게 카메라에 잡힐 줄 몰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의도적인 것이 아니었고 불쾌감을 드렸다면 죄송하다"며 "시청자들에게 손가락 욕설을 하려던 것이 아니었다"고 사과했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