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하고 나하고' 이승연 부녀 재회·강주은 부녀 합가…4.1% 시작

입력 2023.12.07 10:01수정 2023.12.07 10:01
'아빠하고 나하고' 이승연 부녀 재회·강주은 부녀 합가…4.1% 시작 [N시청률]
사진=TV조선 '아빠하고 나하고'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아빠하고 나하고' 이승연 부녀의 숨막히는 5년만의 만남과 강주은 부녀의 30년 만의 합가 이야기가 공개됐다.

7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TV조선(TV CHOSUN) 예능 프로그램 '아빠하고 나하고' 첫회는 전국 가구 기준 4.1%, 최고 5.3%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6일 방송된 '아빠하고 나하고'에서는 MC 전현무가 '아들 대표'로 단독 진행을 맡았으며 '아빠 대표'로는 배우 백일섭이 나섰다. '딸 대표'로는 '90년대 원조 책받침 스타' 이승연과 '최민수 아내' 강주은, '글로벌 톱모델' 박세라가 출연했다.

이승연은 "어렸을 때는 아빠가 세상의 전부였는데, 점점 클수록 거리가 멀어졌다"라며 솔직한 마음을 전했고, 백일섭은 "졸혼 이후 딸의 마음이 굳게 닫혔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아버지 수업'을 받고 싶다"라고 출연 소감을 밝혔다. 박세라는 "딸들도 마찬가지인 것 같다, 말하지 않는 아버지들의 입장을 영상을 통해서 들여다보고 싶다"라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먼저 이승연은 5년 만에 만나는 이승연 부녀의 '극과 극' 동상이몽으로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승연은 "아버지를 마주할 용기가 없었다"라며 5년 만의 만남에 초조해했지만, 이승연의 아버지는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반갑고 기쁘다"라며 눈시울을 붉혔다.

반가운 만남도 잠시, 이승연의 아버지는 남편과 자식을 두고 떠나간 이승연의 생모를 향한 원망을 쏟아냈다. 이승연은 "이별에 대해 부모님의 이야기가 좀 다르다. 아빠는 일방적으로 엄마가 떠났다고 말씀하시는데, 절 낳아주신 엄마는 아버지가 워낙 생활력이 없으셔서 딸을 먹여 살리기 위해 돈을 벌러 해외로 갔다고 하신다"라며 양쪽의 입장을 전했다. 그러면서 "사람들은 보통 친정 엄마를 생각하면 울컥한다고 하는데, 저한테는 '아버지'라는 단어가 친정 엄마 같다. 미운데 마음 아프고 어떻게 말할 수 없는 그런 감정이다"라며 아버지를 향한 복잡한 심경을 토로했다.

그리고, 친엄마가 떠난 뒤 찾아온 새엄마에 대한 기억도 꺼내놓았다. 이승연은 "4~5살 정도 됐을 것 같다. 결혼 한 번도 안 했던 사람이 아이까지 딸린 남자에게 와서, 지극정성으로 나를 키워냈다.'아빠를 정말 좋아했구나'(라고 생각이 든다)"라며 키워주신 엄마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했다.

그리고 이날 중학생이 된 이승연의 딸 아람 양이 등장해 시선을 끌었다. 수 년 동안 그리워한 손녀를 만난 이승연 아버지는 "아이고 예뻐라, 말도 못할 정도로 이쁘다"라며 애틋함을 드러냈다. 손녀에게서 눈을 떼지 못하는 모습에 백일섭은 "원래 딸보다 손주가 더 예쁘다"라고 동의했다.

한편 강주은 부녀의 30년 만의 합가 스토리도 공개돼 시청자들에게 훈훈함을 선사했다. 외동딸인 강주은은 "코로나로 캐나다 공항이 셧다운 됐던 시기, 아빠가 갑자기 일어나지 않는다는 소식을 들었다"라며 "한국에서 마음만 졸이다가 옆에서 부모님을 챙겨야겠다고 생각했다"라며 캐나다에서 오신 부모님과의 합가 이유를 밝혔다.
강주은 최민수 부부가 5년 간 꾸준히 설득한 끝에 현재 이들은 6개월 간의 합가 테스트 기간을 갖고 있었다. 강주은과 최민수는 부모님이 한국 생활에 적응하실 수 있도록 별도의 현관문이 딸린 최민수의 작업실을 개조해 부모님을 위한 방을 꾸몄다고 전했다.

한편 '아빠하고 나하고'는 매주 수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