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간 봉사하던 40대 엄마, 4명 살리고 하늘의 별이 됐다

입력 2023.12.07 07:37수정 2023.12.07 10:01
두 아이의 엄마 문미선씨, 뇌사 후 '장기기증'
13년간 봉사하던 40대 엄마, 4명 살리고 하늘의 별이 됐다
뇌사 장기기증으로 4명에 새 삶을 선물하고 하늘의 별이 된 아내(가운데). 고인의 가족들이 공개한 가족사진. /사진=한국장기조직기증원,머니투데이

[파이낸셜뉴스] 13년간 봉사활동을 하며 어려운 이웃들을 도우며 살아온 두 아이의 엄마가 장기 기증으로 4명에게 새 생명을 선물하고 하늘의 별이 됐다.

트레이너였던 엄마, 운동 중에 쓰러져 뇌사

6일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지난달 3일 순천향대 천안병원에서 문미선씨(43)가 심장과 간장, 신장(좌, 우)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문씨는 문화센터 헬스 트레이너로 일하며 헬스와 수영, 등산, 마라톤 등 다양한 운동을 즐겼다.

그러나 문씨는 지난 10월25일 운동 중 정신을 잃고 쓰러졌다. 문씨는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지만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뇌사 상태가 됐다.

평소 다양한 운동을 즐기던 문씨였기에 가족들은 그와의 갑작스런 이별에 큰 충격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대구에서 1남 1녀 중 막내로 태어난 문씨는 어릴 적 장애가 있는 아버지를 일찍 여의고 후천성 실명 장애를 앓던 어머니 슬하에서 자랐다.

장애인·청소년에게 짜장면 봉사하던 '땅 위의 천사'

어려운 유년 시절을 딛고 강인하게 살아온 문씨는 평소 주위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는 항상 적극적이었으며, 남에게 베푸는 삶을 살고자 노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문씨는 남편과 함께 '사짜모'(사랑의 짜장면을 만드는 모임) 봉사팀에서 13년 넘게 장애인과 청소년들에게 식사를 제공하며 나눔을 실천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4년 전 장기 기증 희망등록을 통해 다른 누군가를 살리고 싶다는 뜻을 알렸고, 가족들은 문씨의 뜻을 이루고자 기증을 결정했다.

문씨의 남편 김도형씨는 "14년간 나와 함께 해줘서 너무 행복했고, 고마웠어. 이제 먼저 하늘나라에서 편히 쉬면서 우리 가족 지켜봐 줘. 진심으로 당신만을 사랑했어"라고 아내에게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따뜻했슈] 보고싶지 않는 뉴스가 넘쳐나는 세상, 마음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토닥토닥, 그래도 살만해" 작은 희망을 만나보세요.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