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조 아나테이너' 손범수 "전현무, 내가 키워…대학생 때부터 당돌했다"

입력 2023.12.06 20:55수정 2023.12.06 20:55
'원조 아나테이너' 손범수 "전현무, 내가 키워…대학생 때부터 당돌했다"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 캡처


(서울=뉴스1) 이지현 기자 = 손범수가 후배 아나운서 전현무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6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아나운서 손범수, 진양혜 부부가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

이 자리에서 MC들은 손범수를 향해 '원조 아나테이너'라 부르며 오랫동안 KBS 대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입을 모았다.

이를 지켜보던 가수 이찬원이 "전현무, 김성주 이전에 원조 아나테이너 아니냐"라고 말했다. 손범수가 "어우~ 얘네는 뭐 보이지 않았을 때고~"라고 받아쳐 웃음을 샀다.

특히 손범수는 전현무에 대해 "현무는 뭐 내가 키웠으니까"라며 "연세대 방송국 직속 후배다. 15년 후배인데 까마득한 후배"라고 강조해 웃음을 더했다.

이어 대학생 시절 전현무를 언급했다. 손범수는 "모교 방송국 신입생 특강을 갔었다. 현무가 대학교 1학년 때였다. 눈이 부리부리한 애가 날 뚫어지게 쳐다보는 거다. 특강을 경청하더니 끝나고 나서 '저도 선배님 같은 아나운서가 되겠다' 하더라. 자신감 넘치고 당돌했다.
적극적이라 기억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그는 "그렇게 다가오길래 농담을 했다. '넌 안돼~ 눈에 힘을 빼야 돼~' 농담했는데 어느 날 전화가 와서 (KBS 아나운서로) 최종 합격했다고 하더라"라며 흐뭇해 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