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얼굴에 '강펀치'..동물원 탈출한 캥거루의 반항

입력 2023.12.06 06:41수정 2023.12.06 10:39
경찰 얼굴에 '강펀치'..동물원 탈출한 캥거루의 반항
캐나다서 도주극 끝에 잡힌 캥거루/사진=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캐나다의 한 동물원에서 탈출한 캥거루가 도주 나흘 만에 경찰에 붙잡혔다. 캥거루는 자신을 잡으러 온 경찰관의 얼굴을 주먹으로 때리는 거칠게 반항한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고 있다.

4일(현지시간) 캐나다 CBC 방송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4살인 한 암컷 캥거루가 캐나다 온타리오주 오샤와의 한 동물원을 탈출했다.

이 캥거루는 새끼와 함께 퀘벡의 다른 동물원으로 이동하던 중 해당 동물원에 잠시 쉬기 위해 들렀다가 조련사의 손을 벗어나 탈출했는데,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오샤와의 길거리를 뛰어다니는 이 캥거루의 모습이 찍힌 영상들이 올라왔다.

경찰 얼굴에 '강펀치'..동물원 탈출한 캥거루의 반항
지난달 30일 4살인 한 암컷 캥거루가 캐나다 온타리오주 오샤와의 한 동물원을 탈출했다./사진=KBS뉴스 캡처

캥거루는 도주 나흘 만인 4일 새벽 3시께 교외 지역을 순찰 중이던 지역 경찰관에 의해 발견됐고, 경찰은 캥거루 조련사에게 연락해 조언을 얻은 뒤 포획에 성공했다.

그러나 캥거루는 순순히 붙잡히지는 않았다.

지역 경찰관 크리스 부알로 경사는 CBC 토론토 방송에서 "생포 과정에서 캥거루가 경찰관 한 명의 얼굴에 자신의 대표적인 무기 중 하나인 강한 '펀치'를 날리며 반항했다"고 당시 상황에 대해 설명했다.

경찰 얼굴에 '강펀치'..동물원 탈출한 캥거루의 반항
싸움 벌이는 호주 캥거루들/사진=연합뉴스


경찰에 붙잡힌 캥거루는 호주에서 주로 서식하는 붉은 캥거루로 추정된다고 영국 일간 더 가디언은 전했다.


붉은 캥거루는 다른 동물이나 사람과 싸움이 붙으면 앞발을 이용한 주먹 펀치와 뒷다리를 이용한 발차기 등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붙잡힌 캥거루는 의료진의 처치를 받았으며, 오샤와의 동물원에서 당분간 휴식을 취할 예정이다.

크리스 경사는 CBC 방송에 "얼굴을 주먹으로 맞은 경찰관과 그 동료들은 앞으로의 경찰 경력 내내 이번 일을 두고두고 기억할 것"이라고 전했다.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