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한 XX 누구냐" 람보르기니, 장애인 구역 주차 논란

입력 2023.12.04 04:40수정 2023.12.04 10:30
"제보한 XX 누구냐" 람보르기니, 장애인 구역 주차 논란
경기 김포시 장기동의 한 아파트 주차장에서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에 불법주차한 람보르기니 우루스가 목격돼 공분을 샀다. (자동차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갈무리) /뉴스1

[파이낸셜뉴스] 경기 김포시 한 아파트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에 차를 세워 몇 차례 신고당하자, 이번에는 아예 주차장 3칸에 가로 주차를 한 차주 행동이 공분을 사고 있다.

지난 2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우리 아파트에도 빌런 등장'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예전 경비실 앞 우루스 주차사건이 발생했던 아파트 단지인데 같은 차종 빌런이 또 등장했다"며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을 보면 람보르기니 우루스 차량이 아파트 주차장에 가로로 세워져 있다. 가로 주차로 차량이 차지한 주차 자리는 3칸이었다.

"제보한 XX 누구냐" 람보르기니, 장애인 구역 주차 논란
(자동차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갈무리) /뉴스1

해당 차주는 차 내부에 "밤늦은 시간에 퇴근하면 주차 자리가 없는데 어디에 세우냐", "장애인 주차 자리는 아침 9시까지 차 세워도 된다면서 사진 찍어 30건 제보한 XX는 누구냐?"라는 글을 적어뒀다.

또 "내 주차 공간 하나는 주고 나서 신고해라. 내 집에 내 주차 공간 하나 없다는 게 말이 되냐"고 분통을 터뜨리기도 했다.

A씨는 "아침 9시까지 장애인 주차구역에 세워도 된다는 머리(생각)는 어디서 나온 건지"라며 "차 번호 확인하니 저번 그 차량은 아니다"라고 했다.

한편 앞서 지난 7월에도 해당 아파트에서는 똑같은 차량을 가진 소유자의 갑질 행위가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당시 차주는 아파트 규정을 어겨 주차했고 위반 스티커가 붙자 이를 경비실에 떼 달라고 했다가 거절당하자 인도를 막아 버렸다.

논란이 일자 차주는 사과문을 올리고 해당 차량을 판매했다고 밝혔다. 누리꾼들은 "이유가 뭐든 가로 주차는 아니지" "개인 주차장이 아니다" 등 반응을 보였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