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건 동생 15년전 호주 흉기 피습 사망…"스무살에 멈춘 동생"

입력 2023.12.03 09:23수정 2023.12.03 09:23
이동건 동생 15년전 호주 흉기 피습 사망…"스무살에 멈춘 동생"
SBS 미운 우리 새끼 제공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미운 우리 새끼' 이동건이 15년전 호주에서 불의의 사고로 유명을 달리한 동생에 대한 가슴 아픈 이야기를 공개한다.

3일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서 공개되는 내용에서 이동건은 하늘로 떠난 동생의 봉안함이 안치된 성당에 방문했다.

매년 동생의 생일마다 성당을 찾는다는 이동건은 36번째 동생의 생일을 축하하며 꽃과 카드를 건넸다. 이동건은 "스무 살에 멈춰있는 네가 어른이 된 모습이 상상이 안 간다"라며 동생의 사진 앞에서 한참 생각에 잠겼다. 슬프지만 애써 담담한 표정으로 동생을 기리는 이동건의 모습을 지켜보던 동건의 어머니는 물론, 스페셜 MC로 출연한 배우 김해숙 또한 눈시울을 붉혔다.

이날 동건의 어머니는 홀로 동생과의 시간을 보내고 온 아들을 집에서 만났고, 두 사람은 동생을 떠나보내야 했던 15년 전 그날의 이야기를 조심스럽게 꺼냈다. 호주에서 유학 중이던 이동건의 동생은 단지 쳐다봤다는 이유만으로 남성 2명이 휘두른 흉기에 찔려 숨지는 안타까운 사고를 당했다. 비극적인 소식을 들었던 이동건은 "(소식을 듣고) 5초 정도 무너져 내린 다음 엄마부터 찾았다"라며 동생의 죽음 앞에 슬퍼할 겨를 없이 부모님을 챙겨야 했던 당시를 회상했다.

동건의 어머니는 "아들을 화장할 때가 가장 힘들었다"라며 아픈 기억을 고백했다.
이동건도 동생의 유골함을 안고 비행기를 탔던 때를 떠올리며 당시 있었던 감사한 일을 어머니에게 이야기했는데, 비행기 안에서 이동건이 겪은 일은 무엇이었는지, 이목이 집중된다.

또 이동건은 지금까지 어머니에게 단 한 번도 전하지 않았던 동생의 마지막 이야기를 털어놓았다. 여덟살 터울의 동생은 형 이동건을 존경했을 뿐 아니라 남다른 우애를 자랑했다고. 동생의 사건이 있기 전, 어느 날 이동건에게 동생이 전화를 걸어와 기적 같은 말 한마디를 건넸다고 하는데, 이 얘기를 들은 동건의 어머니는 눈물을 흘렸고, 스튜디오의 '모벤져스' 역시 모두 가슴 아파했다고 한다.

3일 밤 9시5분 방송.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