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를 왜 치고 가".. 새끼 들이받은 차에 달려들어 '박살' 낸 코끼리들

입력 2023.12.01 07:59수정 2023.12.01 14:21
"아기를 왜 치고 가".. 새끼 들이받은 차에 달려들어 '박살' 낸 코끼리들
코끼리 떼에게 보복공격을 받은 남성의 차량. 사진=X(트위터) 캡처

[파이낸셜뉴스] 말레이시아에서 새끼 코끼리와 접촉 사고를 낸 승용차가 성체 코끼리들에게 공격을 받는 일이 발생했다.

지난달 28일(현지시각) 스트레이츠타임스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지난 26일 오후 말레이시아 페라크 지역 한 고속도로에서는 이같은 사고가 발생했다.

당시 차량에는 운전자인 남성 A(48)씨 부부와 아들 등 일가족 3명이 탑승해 있었다. 이슬비가 내리고 안개가 자욱한 날씨로 전방 시야 확보가 어려운 상황이었다고 한다.

A씨가 커브 길을 따라 핸들을 꺾자 둔탁한 소리와 함께 묵직한 충격이 느껴졌다. 그는 도로에 나와 있던 새끼 코끼리를 미처 보지 못하고 들이받은 것이다. 더 아찔한 상황은 그다음에 벌어졌다. 새끼 코끼리가 바닥에 나뒹굴자 근처에서 이를 본 다른 코끼리 5마리가 한꺼번에 A씨 차량을 향해 달려들기 시작했다.

그렇게 다가온 코끼리 떼는 남성의 차량을 공격했다. 공개된 차량 사진에 따르면 차량의 앞 범퍼, 양쪽 문, 창문이 완전히 파손됐다.

위협을 이어가던 코끼리들은 쓰러져 있던 새끼 코끼리가 다시 일어나자 함께 현장을 떠난 것으로 전해졌다.


현지 경찰은 “다행히 피해 가족들은 다치지 않았다”며 “고속도로에 코끼리들이 무리 지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 지역을 지날 때는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했다.

환경보호단체들은 이번 사건이 말레이시아의 개발 정책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말레이시아는 급격한 고속도로 개발로 야생 코끼리들이 숲을 잃고 있다”며 “먹이를 찾기 위해 도로로 나오는 일이 빈번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