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 유리창으로 사람이 떨어졌다"... 캠핑장 갔다 '날벼락', 무슨 일?

입력 2023.11.29 08:53수정 2023.12.05 09:05
"앞 유리창으로 사람이 떨어졌다"... 캠핑장 갔다 '날벼락', 무슨 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TV' 갈무리
[파이낸셜뉴스] 충남 천안의 한 캠핑장을 방문했다가 짚라인을 타고 내려 오는 사람과 충돌했다는 운전자의 사연이 전해졌다.

최근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는 이 같은 사연이 올라왔다.

제보자인 운전자 A씨에 따르면 사건은 지난 11월 11일 오후 2시경 충남 천안의 한 캠핑장에서 발생했다.

A씨는 처음 방문하는 캠핑장에서 어디로 들어가야 할 지 몰라 길을 헤매고 있었다. A씨가 두리번거리며 서행하고 있는 그때, 갑자기 앞 유리창으로 사람이 떨어졌다.

알고 보니 캠핑장 안에 설치된 레저시설인 짚라인을 타고 내려오다가 와이어가 지나가는 곳에 있던 A씨 차량과 부딪힌 것이었다.

사고를 당한 피해자는 학생으로, 다행히 큰 부상은 없어 이후 한방병원에 입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 유리창으로 사람이 떨어졌다"... 캠핑장 갔다 '날벼락', 무슨 일?
캠핑장에 설치된 '짚라인 운영' 안내판 /캠핑장 제공

조사 결과 사고 지점은 차량 진입이 금지된 구역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A씨는 "차량 진입 금지 구역이라는 것을 사고 후에 들었고 사전에 짚라인 시설이 있는지 몰랐다"라고 토로했다.

이에 대해 캠핑장 측은 정면으로 반박했다. 캠핑장 관계자는 "A씨는 캠핑장 예약 사이트 등을 통해 짚라인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왔다. 또 A씨는 캠핑장에 입장하기 전 교문 정중앙에 차량 출입을 차단하기 위해 설치해 놓은 바리게이트를 임의로 치우고 무단 진입했다"라고 주장했다.

yuhyun12@fnnews.com 조유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