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쇼핑' 유튜버 코코초이, 암투병 끝에 사망..."꼭, 기억해 주시길"

입력 2023.11.29 06:56수정 2023.11.29 10:02
'명품·쇼핑' 유튜버 코코초이, 암투병 끝에 사망..."꼭, 기억해 주시길"
코코초이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추모 영상. 사진=유튜브 채널 코코초이 캡처

[파이낸셜뉴스] 명품 등을 위주로 쇼핑 관련 콘텐츠를 진행했던 유튜버 코코초이가 암 투병 중 갑작스러운 건강 악화로 눈을 감았다.

지난 24일 코코초이 유튜브 채널에는 '코코언니, 늘 기억할게요'라는 제목으로 코코초이에 대한 추모 영상이 업로드됐다.

내용에 따르면 코코초이는 지난 18일 14시 26분경 사망했다.

코코초이는 2023년 봄, 골육종 진단을 받아 11월 마지막 항암 치료 후 회복 중이었다고 한다. 최근, 유튜브 촬영을 앞둔 상태에서 갑작스럽게 건강이 악화돼 눈을 감게 됐다.

해당 영상에는 생전 코코초이의 영상도 담겼다. 채널 관계자는 "구독자님들을 사랑했던 코코언니를 기억해달라"라며 "괜히 겉으로는 투덜거려도 마음속은 깊고 따뜻했던 코코언니를, 투병 중에도 밝은 모습을 잃지 않으려 했던 코코언니를"이라고 추모했다.

끝으로 "사랑하는 코코언니, 그곳에선 아프지 말고 편히 쉬시길. 저희가 늘 기억하겠다"라는 내용이 담겼다.

앞서 코코초이는 9월 "잠깐 쉬어가야 할 때인 거 같다.
컨디션 회복해서 보다 업그레이드된 코코초이로 돌아오겠다"라며 유튜브 활동을 잠정 중단한 바 있다.

코코초이는 샤넬, 에르메스, 디올, 셀린느 등 명품 브랜드 언박싱과 여행 브이로그 등을 주 콘텐츠로 삼았던 유튜브였으며, 구독자수는 약 8만 6000명, 누적 조회수는 4280만회에 달한다.

코코초이의 부고 소식이 전해지자 누리꾼들은 "하늘에서 편안하게 잘 지내시길 기도하겠다", "늘 바빴던 코코초이님, 그곳에선 늦잠도 자고 맘 편히 푹 쉬시길 바란다", "그동안 보여주신 열정 감사하다" 등 애도를 표했다.

helpfire@fnnews.com 임우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