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사 3주차 신입, 친구 장례식 못 가게 해서 퇴사"... 누리꾼 논란

입력 2023.11.28 08:41수정 2023.11.28 10:25
"입사 3주차 신입, 친구 장례식 못 가게 해서 퇴사"... 누리꾼 논란
장례식장 이미지(자료사진).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파이낸셜뉴스] 이제 막 입사 3주차가 된 신입 사원이 친구의 장례식장에 가기 위해 다음날 휴가를 신청했다가, 거절당하자 곧바로 퇴사한 사연이 전해져 화제다.

직장 상사는 이러한 사연을 전하며 신입 사원의 태도를 지적했지만,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친구 장례식' 휴가 낸다는 신입, 퇴근하고 갔다오라는 상사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입사한 지 3주 된 신입 사원이 친구 장례식 못 가게 해서 회사 그만둠'이라는 제목으로 해당 사연이 올라왔다.

사연을 작성한 A씨는 3주차 신입 사원의 직장 상사다. 그는 "입사한 지 3주 된 신입사원이 친구 장례식장에 가야 해서 다음날 출근을 못하겠다고 하더라"라고 말문을 열었다.

당시 A씨는 신입에게 "퇴근하고 갔다 오면 되지 않겠냐"라고 물었다고 한다. 그러자 신입은 "회사는 서울이고 장례식장은 부산이라서 불가능하다"라고 답했다.

A씨는 신입이 입사 3주밖에 안 됐기 때문에, 연차가 없어 하루 쉴 수는 없다고 전했고, 신입은 그 말에 "그냥 회사를 그만두겠다"라며 짐을 싸고 퇴사했다.

A씨는 신입 사원의 이러한 태도에 "이해가 되는 상황이냐"라고 물었다.

"근무규정 지켜야지" VS "못가게 하다니, 말이 되나" 네티즌 반반

처음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그래도 규정은 지키며 근무하는 게 좋지 않나", "납득이 쉽지 않은 행동이긴 하다", "퇴근 후 비행기나 기차 타면 잠깐은 갔다 올 수 있지 않나"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반면, 다른 누리꾼들은 "절친이 상을 치른다는 소식 들으면 나도 저렇게 할 거다", "보내주고 무급처리하면 되는 일 아니냐", "못 가게 한다는 게 이해가 안 된다"라고 A씨를 지적했다.

이 가운데 한 누리꾼은 "둘 다 이해가 되는 상황"이라며 "각자 자기 입장에서 회사의 의미가 달라 벌어진 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helpfire@fnnews.com 임우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