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깡패 같은 손님이.." 노래방 도우미 간 첫날 후회한 여대생

입력 2023.11.28 05:40수정 2023.11.28 10:17
"깡패 같은 손님이.." 노래방 도우미 간 첫날 후회한 여대생
사진은 기사와 무관함.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파이낸셜뉴스] 대학 등록금을 벌기 위해 노래방 도우미 생활을 결심한 여대생이 업소 출근 첫날 자신이 감당할 수 없는 곳이라는 것을 깨닫고 후회한 사연이 알려졌다. 여성은 바로 노래방 도우미 생활을 그만뒀다고 한다.

26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나 노래방 도우미 해봤는데 간 첫날에 울었어'라는 글이 올라왔다.

자신을 여대생이라고 밝힌 A씨는 "혼자 자취하며 등록금과 월세로 빚이 생겼던 차에 '바 알바' 공고를 보고 일주일 고민하다 당장 힘들어도 빚은 갚아야지 생각하고 전화를 하고 찾아갔다"라며 우미 알바를 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A씨는 "덜덜 떨면서 면접을 보는데 보도실장님이 손님이 터치하거나 술 먹이려고 하면 무조건 뛰쳐나오라고 하더라"며 "그런 거 안 하는 손님 많다는 말 듣고 아주 조금 안심하고 그날 바로 일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출근 첫날부터 A씨는 당황스러운 상황을 겪었다. A씨는 "처음 들어간 방 손님은 깡패 같은 모습이었다. 뭘 해야 하는지도 모르겠더라. 무서워서 혼자 벌벌 떨고 있었다"고 떠올렸다.

이어 "그 손님이 내게 '너 이 일이랑 안 어울린다. 왜 여기 오게 됐냐'고 묻더라. '여기 한번 빠지면 평범하게 일한 돈으로 살기 힘들어지니 오늘만 나오고 그만둬'라고 계속 말하더라. 너무 눈물이 나서 1시간 내내 몰래 눈물 닦고 참으면서 버텼다"고 말했다.

A씨는 "깡패 같은 그 사람이 계속 혼자 노래를 부르다가 나한테 '여기 다음에 와서 또 있으면 화낼 수도 있다'며 자기 말을 들어달라고 하고는 가버렸다"고 했다.


A씨는 그렇게 첫날 출근 이후 노래방 도우미 생활을 그만두기로 마음먹었다.

그는 "그때 그 사람한테 고맙기도 하고 내가 너무 쉽게 생각하고 간 것도 반성 중"이라며 "정말 내가 실제로 겪은 일이다. 혹시라도 아르바이트 사이트 보고 눈 꼭 감고 돈 벌어야지 하는 사람들은 제발 나와 같은 선택을 하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