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에서 겁도 없이".. 부자연스럽게 분주했던 중년 女 실체

입력 2023.11.27 08:02수정 2023.11.27 10:49
"전통시장에서 겁도 없이".. 부자연스럽게 분주했던 중년 女 실체
경찰청 공식 유튜브

[파이낸셜뉴스] 중장년층이 주로 이용하는 전통시장에서 상습 소매치기를 벌여온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자신을 붙잡으러 온 경찰에게 여성은 허위 인적 사항까지 제시하며 부인했으나, 드러난 범죄 정황에 결국 검거됐다.

지난 22일 경찰청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9월 인천 부평구 전통시장에서 발생한 절도 행각 현장을 공개했다. 여성 A씨는 상습절도 및 주민등록법 위반 혐의로 붙잡혔다.

사건 당시 A씨는 손에 여러 쇼핑백을 소지한 채, 전통시장 내 한 가게 진열대 앞에 멈춰 섰다.

A씨는 여성 손님 한 명이 진열대를 구경하는 장면을 본 뒤, 잠깐 자리를 떴지만 이내 다시 돌아와 손님 옆에 밀착했다.

이때 물건을 유심히 살피는 척 보였으나 부자연스럽게 분주했고, A씨는 얼마 안 가 다른 곳으로 이동했다.

이후 다른 장소에서 포착된 A씨는 쇼핑백에서 무언가 꺼내는 모습을 보였다. 바로, 방금 전 밀착했던 손님의 지갑이었다.

A씨는 해당 손님에게 했던 것처럼 여러 쇼핑백으로 주변 시선을 가린 뒤, 지갑을 훔치는 수법으로 이러한 범행을 이어온 것이다.

"전통시장에서 겁도 없이".. 부자연스럽게 분주했던 중년 女 실체
경찰청 공식 유튜브

경찰은 "누군가 지갑을 훔쳐갔다"라는 신고를 접수해 출동한 뒤, 3시간 동안 시장을 수색해 입구 쪽 공중전화 부스에서 A씨를 발견했다.

A씨는 경찰의 불심검문에 절도 혐의를 부인하며, 허위 인적사항을 제시했으나 이내 거짓임이 들통났다.

경찰은 A씨가 도주 및 증거인멸할 것을 우려해 상습절도 및 주민등록법 위반 혐의로 긴급체포했다.

이후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이러한 수법으로 여러 전통시장에서 5명의 피해자를 상대로 상습 절도 행각을 벌여온 사실이 드러났다.

helpfire@fnnews.com 임우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