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 거란 전쟁' 김동준, 거란 2차 침략 막기 위한 처절한 사투

입력 2023.11.25 16:38수정 2023.11.25 16:38
'고려 거란 전쟁' 김동준, 거란 2차 침략 막기 위한 처절한 사투
사진=KBS 2TV '고려 거란 전쟁'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고려 거란 전쟁' 김동준이 거란 2차 침략을 막기 위한 사투를 벌인다.

25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토일드라마 '고려 거란 전쟁'(극본 이정우/연출 전우성, 김한솔) 5회에서는 황제 현종(김동준 분)이 거란과의 전쟁을 막기 위해 모든 수단과 방법을 강구한다.

이날 방송에서 강조(이원종 분)는 자신을 향해 분노하는 황제 현종에게 고려를 위해 싸우다 죽겠다고 결의를 다지고, 양규(지승현 분)와 함께 거란의 침략에 맞서기 위해 의기투합한다.

함께 공개된 스틸 속에는 거란의 전쟁 선포 이후 살얼음판을 걷고 있는 현종과 고려를 위해 충성을 다짐하는 양규의 모습이 담겼다. 양규는 현종을 향해 흥화진을 반드시 지켜내겠다며 안심시키는가 하면, 개경을 떠나기 전 황제에게 한가지 청을 올린다고 해 과연 두 사람 사이 어떤 대화가 오고 갔을지 궁금증을 더한다.

강조는 집무실을 찾은 양규에게 자신을 반역자로 만든 거란에 대한 분노를 쏟아낸다. 이를 지켜보던 양규는 목전에 다다른 전쟁에서 이길 방법만 생각하라며 서로의 무운을 빈다.


황제의 곁에서 냉철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던 강감찬은 현종의 든든한 조력자로 일당백 활약을 펼친다. 강감찬은 강조를 향한 분노를 삭히지 못하는 현종을 만류하다가도 두려움에 떠는 황제에게 용기와 위로를 건넨다.

'고려 거란 전쟁'은 매주 토, 일요일 오후 9시25분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