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브·필리핀 밴드 벤앤벤, '2023 AAA' 합류…화려한 라인업

입력 2023.11.23 16:10수정 2023.11.23 16:10
휘브·필리핀 밴드 벤앤벤, '2023 AAA' 합류…화려한 라인업
벤엔벤(위쪽), 휘브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필리핀 밴드 벤앤벤(BEN&BEN)와 신인 아이돌 그룹 휘브(WHIB)가 '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더 필리핀'(2023 Asia Artist Awards IN THE PHILIPPINES)을 화려하게 빛낸다.

오는 12월14일 필리핀의 필리핀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더 필리핀'(이하 '2023 AAA')에 벤앤벤과 휘브가 참석을 확정했다.

필리핀 출신의 9인조 밴드 벤엔벤은 쌍둥이 형제인 미구엘 벤자민(어쿠스틱 기타), 파올로 벤자민(보컬)과 포치 바레토(일렉트릭 키타), 카이퍼 카부가오(바이올린), 앤드류 데 파노(퍼커션), 토니 무뇨즈(퍼커션), 팻 라사텐(키보드), 애그네스 레오마(베이스), 잼 빌라누에바(드럼)으로 구성됐다.

벤엔벤은 진심 어린 가사와 독특한 음악성, 무대 위의 일렉트릭 바이브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청춘의 절정에서 희망, 사랑 및 긍정의 메시지를 담은 노래를 통해 자신들이 창조하는 음악에 풍부함을 더하며 완성도를 높여가고 있다.

특히 이들은 필리핀 최초로 전 세계에서 10억 이상의 스트리밍을 넘어서며 3년 동안 필리핀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 된 OPM 아티스트 및 그룹으로 등극하기도 했다.

휘브는 제이더, 하승, 진범, 유건, 이정, 재하, 인홍, 원준으로 구성된 8인조 보이 그룹이다. 씨제스 스튜디오가 처음 론칭하는 아이돌 그룹이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받은 이들은 지난 8일 데뷔 앨범 '컷-아웃'(Cut-Out)을 발표하고 정식 데뷔했다.


휘브의 데뷔 앨범 타이틀곡 '뱅!'(BANG!)은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지 8시간 만에 100만 뷰를 돌파했고, 이후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며 첫 100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게다가 앞서 데뷔 전 선공개한 '디지'(DIZZY) 뮤직비디오 또한 50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남다른 저력을 입증하고 있다.

한편 '2023 AAA'에는 이들 외에도 권은비, 김재중, 뉴진스, 더보이즈, 드림캐쳐, 딘딘, 라필루스, 루네이트, 르세라핌, 보이넥스트도어, 세븐틴 부석순, 스테이씨, 스트레이키즈, 야오천, 애쉬 아일랜드, 엔믹스, 원어스, 이영지, 임영웅, 제로베이스원, 케플러, 킹덤, 템페스트, 폴 블랑코, 호라이즌, 악뮤, ATBO, 있지, 카드, 사쿠라자카46, SB19, 앤팀이 참석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