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세 연상 남친 폭행에 홀로 출산…父 다른 아이들 양육비 절실"

입력 2023.11.23 10:13수정 2023.11.23 10:13
"19세 연상 남친 폭행에 홀로 출산…父 다른 아이들 양육비 절실"
MBN 고딩엄빠4 제공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고딩엄빠4' 청소년 엄마 김선애의 파란만장한 인생 스토리와 한국으로 홀로 날아와 17세에 엄마가 된 멕시코인 미리암의 출산 과정이 공개됐다.

지난 22일 방송된 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이하 '고딩엄빠4') 18회에서는 '청소년 엄마' 김선애가 출연해 두 아이를 낳게 된 파란만장한 인생 스토리와 고민을 털어놓은 뒤, 스튜디오 출연진들에게 현실 조언과 법적 도움을 받았다. 또 미리암 김용기 부부는 경제적으로 힘든 상황에서도, 주위의 따뜻한 도움을 받아 아이를 낳아 기르는 모습을 보여줘 스튜디오를 눈물바다로 만들었다.

먼저 ‘청소년 엄마’ 김선애가 스튜디오에 함께 자리해 박미선 서장훈 인교진 등 스튜디오 출연진들과 인사를 나눈 뒤, 재연드라마를 통해 녹록지 않은 인생사를 공개했다. 20세의 나이에 백화점에 취직한 김선애는 아는 언니의 소개로 9세 연상의 셰프를 소개받아 사귀게 됐다. 그런데 김선애는 "동거를 시작한 후 남자친구가 불법금융업체에 대출을 받게 했고, 임신 중인 나에게 술까지 권유했다"고 밝혀 충격을 안겼다. 이어 "남자친구의 집에서 짐을 챙겨 나가려 했지만, 그가 흉기로 협박하고 폭행했다, 경찰에 신고했음에도 폭행 증거가 불충분하다는 이유로 무혐의로 풀려났고, 경찰 조사를 통해 남자친구의 나이가 29세가 아닌 39세라는 걸 알게 됐다"고 설명했다.

우여곡절 끝에 김선애는 부모님의 집으로 돌아왔고, 얼마 후 아들을 낳았다. 그러다 자신과 처지가 비슷한 싱글파파와 만나 살림을 합쳤다. 그런데 김선애는 "시간이 지날수록 남자가 내 아들을 학대했고, 이로 인해 두 번째 이별을 했다"고 털어놨다. 김선애는 마지막이란 생각으로 자신의 상황을 이해해주는 세 번째 남자를 만났고, 임신 7개월에 접어들던 즈음 예비 시어머니와 상견례를 했다. 그러나 김선애는 "남자친구의 어머니가 상견례 자리에서 '첫째 아들의 호적을 친정 부모 앞으로 넣은 뒤 친정 식구와 인연을 끊고, 임신한 둘째 아이만 키우면 좋겠다'고 요구했다"며, "그 자리에서 아무런 조율도 못하는 남자친구에게 이별을 통보했다, 그렇게 둘째 아이도 홀로 낳게 됐다"고 말해 스튜디오를 2차 충격에 빠트렸다.

재연드라마가 끝난 후, "어떻게 저런 남자들만 골라서 만나냐"는 스튜디오 출연진들의 안타까운 반응이 쏟아졌다. 김선애는 "원래 보험 설계사로 일하고 있는데, 얼마 전 수술을 받고 후유증으로 현재 일을 하지 못하는 상태"라며 "아동 수당과 부모님의 도움으로 생활하는 터라, 양육비 지원이 절실하다"고 고민을 털어놨다. 그러면서 "무료 상담을 진행한 결과, 양육비 받기가 어려울뿐더러, 수입이 일정치 않아 친권-양육권을 도로 빼앗길 수 있다고 했다"고 걱정했는데, 이에 이인철 변호사는 "자신의 아이는 결혼 유무와 상관없이 무조건 책임을 져야 한다"며 "걱정하지 말고 양육비를 무조건 청구하라"고 법적 조언을 해줬다.

다음으로, '고딩엄빠4' 9회 출연자인 '17세 멕시코人 고딩엄마' 미리암과 남편 김용기의 근황이 공개됐다. 이날 미리암은 "갑자기 자궁 수축이 와서 산부인과에 입원했다. 오늘이 출산 예정일"이라고 밝힌 뒤, 남편 김용기와 병실에서 'K-POP 댄스'를 추는 등 밝은 모습을 보여줬다. 그러나 밤이 된 후 진통 촉진제를 맞은 미리암은 극한의 고통에 몸부림쳤다. 무려 7시간의 진통을 겪은 미리암은 거의 정신을 잃었고, 이 모습을 지켜보던 MC 서장훈은 "출산이 이렇게 힘들다는 것을 아이들에게 제대로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결국 의료진의 도움으로 9시간 만에 자연분만으로 딸 소울이를 낳은 미리암은 하염없이 감동의 눈물을 흘렸다. 또한, 며칠 뒤엔 산후조리원에서 건강해진 모습을 보여, 스튜디오 출연진들을 기쁘게 했다. 앞서 ‘고딩엄빠4’ 출연 당시, 미리암은 경제적으로 빠듯해 산후조리원 비용이 없다고 토로했지만, 이 방송을 본 산후조리원 측에서 무료 지원을 해준 것. 여기에 여러 신생아용품도 시청자들이 선물로 보내와 미리암 가족을 응원해줬다. 따뜻한 온기 속, 김용기는 딸이 잠든 사이 아내를 위해 '멕시코식 요리'도 직접 만들어줬다.
또한 ‘손편지 이벤트’까지 진행해 미리암을 감동하게 했다. 이후 두 사람은 시청자들을 향해 "소울이에게 좋은 부모가 되어서, 보내주신 사랑에 보답하겠다"며 진심 어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어린 나이에 부모가 된 '고딩엄빠'와 '청소년 부모'들이 한층 성장해가는 모습을 보여주는 '고딩엄빠4'는 매주 수요일 밤 10시20분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