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키의 아스트로·故문빈…"멤버들은 내게 행운이죠" ②

입력 2023.11.23 08:01수정 2023.11.23 08:01
라키의 아스트로·故문빈…"멤버들은 내게 행운이죠" [N인터뷰]②
솔로 아티스트로 돌아온 라키 /뉴스1 ⓒ News1 박지혜 기자


라키의 아스트로·故문빈…"멤버들은 내게 행운이죠" [N인터뷰]②
솔로 아티스트로 돌아온 라키 /뉴스1 ⓒ News1 박지혜 기자


라키의 아스트로·故문빈…"멤버들은 내게 행운이죠" [N인터뷰]②
솔로 아티스트로 돌아온 라키/뉴스1 ⓒ News1 박지혜 기자


라키의 아스트로·故문빈…"멤버들은 내게 행운이죠" [N인터뷰]②
솔로 아티스트로 돌아온 라키 /뉴스1 ⓒ News1 박지혜 기자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아스트로 출신 라키(24·박민혁)가 솔로로 새 출발을 알린다. 2016년 2월 아스트로로 데뷔한 그는 팀 내 메인댄서와 리드래퍼로 활발한 활동을 펼쳤지만 올해 2월 전 소속사 판타지오를 떠나면서 팀을 탈퇴하고, 올 8월 소속사 원파인데이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고 본격적인 홀로서기에 나섰다.

이에 라키는 이번 첫 솔로 앨범을 직접 기획했다. 전체 기획부터 전곡 작사, 작곡, 프로듀싱, 안무까지 자신의 손을 거쳐 미니 1집 '라키스트'(ROCKYST)를 탄생시킨 것이다. 제작자이자 솔로 가수로 변신한 라키의 감각과 역량이 담긴 '라키스트'를 통해 그의 음악 세계를 들여다볼 수 있다.

타이틀곡 '럭키 라키'(LUCKY ROCKY)는 중독성 있는 그루비한 색소폰과 펑키한 기타 사운드가 특징인 레트로 팝 곡으로, 라키의 강렬하면서도 세련된 안무가 시선을 끄는 노래다. 이 노래를 함께 부르고 춤을 추는 순간 행운이 찾아온다는 메시지가 담겼다.

지난 22일 솔로 앨범을 발매한 라키는 이에 앞서 뉴스1과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소속사 대표이자 아티스트가 된 그는 무거운 책임감으로 신보를 준비해 왔다고 밝히며, 그룹에서 솔로로 나서는 다부진 각오를 전했다.

<【N인터뷰】①에 이어>

-솔로 데뷔에 앞서 8월에는 1인 기획사 원파인데이엔터를 설립했다.

▶사실 솔로 활동을 하기 위한 음악은 9월 전에 다 만들어 놓은 상황이었다. 그런데 활동을 하다 보니 여러 절차와 관문들이 많더라. 그래서 회사를 설립하게 됐다. 회사의 목표보다는 일단은 솔로 활동을 잘 마무리하는 게 목표다. 일단 버티자라는 생각이고, 지금 이 기회가 너무 감사하니까 놓치지 말자는 생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원파인데이'라는 이름을 직접 지었는데, 이름처럼 어느 멋진 날이 될 수 있길 바라고, 하루하루 소소한 행복을 찾으면서 스트레스받지 않는 회사를 만들고 싶다.

-아스트로 멤버들과도 돈독한 우정을 보여주고 있다. 회사 설립 당시 어떤 반응이었나.

▶회사를 설립하고 고사를 지낼 때 멤버들이 왔다. (차)은우형은 드라마 때문에 촬영장에 있어서 못 왔고 대신 화환으로 왔더라. 다른 멤버들은 몸으로 왔는데 정말 고마웠다.(웃음) 그래서 고사날에 축하 공연을 잠깐 하면서 이번 앨범을 다 들려줬다. 멤버들끼리 이게 타이틀이니, 저게 타이틀이니 하는 모습이 좋았다. 그날 새벽 4~5시까지 있다가 갔는데 고맙더라. 멤버들이 노래를 듣고는 '앨범 자체가 너를 표현하는 것 같다, 좋다'고 해줬는데 정말 자신감을 얻게 해줬다.

-친동생 정근이 올해 아이돌 그룹 하우로 데뷔했는데 어땠나.

▶아무래도 나아가는 방향성이 비슷하다 보니까 같이 얘기할 수 있는 게 많았다. 공통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얘기가 끊이지 않는다. 특히 둘 다 열정이 있다 보니 더 많이 대화를 나누게 되는 것 같다. 재밌다. 하하. 나와 똑같이 가수의 길을 걷고 싶어 하는 동생의 모습이 멋있고 앞으로의 모습이 기대된다. 항상 응원하고 있다.

-1인 기획사를 설립하고 가장 힘든 점은 무엇인가.

▶현실적으로 잠이 문제다. 최근에 거의 1~2시간씩 자는 것 같고, 그나마 많이 자면 4시간이다. 문서, 서류 작업이 정말 힘들다. 하하. 그래서 잠깐이라도 잘 수 있는 게 요즘 가장 소소한 행복이다.

-올해 데뷔 8년 차를 맞이했는데 되돌아보면 어떤가.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이미 데뷔할 때도 연습생 7년 차여서 데뷔 8년인 것은 실감이 잘 안 난다. 하하. 그래도 꾸준히 잘 걸어왔고, 정말 오랜 추억이 쌓였다는 생각이 든다. 되돌아보니 멤버들을 처음 봤을 때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 처음 만난 날 첫인상과 실제가 다 달라서 재밌기도 하다. 무엇보다 그때는 이렇게 긴 인연일 줄 몰랐는데 좋은 행운들을 만났다는 것에 가장 감사하다. 멤버들은 행운이라 생각한다.

-올해 다사다난한 한 해였다. 솔로를 준비하면서 멤버 故(고) 문빈을 떠나보내기도 했는데.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 해였다. 그리고 무엇이 중요한 건지 고민하게끔 만드는 시기이기도 했다. 그래서 잘 정리하고, 잘 판단해서 앞으로도 좋아해 주고 믿어주는 분들과 함께 좋은 관계, 좋은 추억이 될 수 있게끔, 더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활동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솔로로서 나서는 각오와 목표를 말해달라.

▶여전히 나는 음악과 춤을 좋아하고 있으니 내가 할 수 있는 행복들을 잘 만들어서 보여드리고자 한다. 특히 기다려주고 응원해 주는 것도 정말 큰 힘이 필요한데 그 힘을 써주셔서 감사하다.
도전적인 아티스트로 성장하고 싶다는 순수한 마음으로 이렇게 과감히 활동을 시작했는데, 예쁘게 봐달라는 말을 꼭 전하고 싶다. 그리고 일단 시작했으니 무탈히 마무리하는 게 가장 큰 목표다. 사실 지금 당장 주어진 것이 너무 커서, 그 뒤(미래)가 잘 보이지 않는데 그래도 하나하나 걷어내면서 멈추지 않고 가는 것, 그 정도를 생각하고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