男교사에 "귀한 딸인데요?" 대들었던 여고생, 뜻밖의 근황 알려졌다

입력 2023.11.22 15:35수정 2023.11.22 17:48
男교사에 "귀한 딸인데요?" 대들었던 여고생, 뜻밖의 근황 알려졌다
한 고등학교에서 학생이 교사에게 대드는 모습 (사진=유튜브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경기도의 한 고등학교에서 중년 남교사에게 대드는 여고생 영상이 온라인에 확산하며 논란을 빚은 가운데 해당 학생은 이미 자퇴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영상은 작년 3월에 촬영된 것으로 전해졌다.

22일 조선닷컴 보도에 따르면 영상을 촬영한 학생과, 영상에 나온 학생 모두 개인 사정으로 현재는 자퇴했다.

학교 측에 따르면 남교사와 언쟁을 이어가던 A양은 당시 선생님과 오해를 풀고 학교 생활을 원만히 하다 학교를 그만뒀다고 한다. 또 영상 속 선생님에게 죄송스런 입장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선생님에게 대드는 여고생’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확산했다.

영상에는 학교 복도에서 중년 나이쯤으로 보이는 교사와 학생이 언쟁을 벌이는 모습이 담겼다.

영상 내용에 따르면 말다툼은 교사가 수업 시간에 매점 가던 학생을 제지하려고 가방을 붙잡았다가, 가방에 엉킨 머리카락을 실수로 함께 잡아버리면서 일어났다.

영상 속 학생은 “저 남의 집 귀한 딸인데요?” 등 말대꾸를 이어갔고, 이 모습을 촬영한 학생은 낄낄거리며 상황을 즐기는 듯한 모습을 보였다.

또 A양은 교사 B씨에게 “왜 저한테 소리 지르세요? 저 그렇게 함부로 대해도 되는 사람 아니에요”라고 말하기도 한다.

A양은 재차 “제 머리채 왜 잡으셨어요?”라고 묻는다. 이에 B씨는 “(머리채를 잡은 게 아니라) 네 가방 잡았다고. 가방끈에 네 머리카락이 꼬여 있었다고”라고 답한다.

이 같은 상황은 B씨가 “그대로 내가 위원회(교권보호위원회)에 말할 테니까 그렇게 알고 있어”라며 먼저 자리를 뜨면서 일단락됐다.
그러나 이 순간에도 A양은 B씨 뒤통수에 대고 “위원회에 말 하세요”라며 비아냥거렸다.

영상이 확산하면서 온라인상에서는 교권 추락 문제가 불거졌다. 네티즌들은 "아무리 교권이 떨어졌다지만, 이건 너무한 거 아니냐” 등 반응을 보였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