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극 여신' 이세영 "여름에 한복 입기 싫어…괴로웠다"

입력 2023.11.22 14:13수정 2023.11.22 14:13
'사극 여신' 이세영 "여름에 한복 입기 싫어…괴로웠다" [N현장]
배우 이세영이 22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진행된 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동명의 네이버 웹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은 죽음을 뛰어넘어 2023년 대한민국에 당도한 19세기 욕망 유교걸 박연우(이세영 분)와 21세기 무감정 끝판왕 강태하(배인혁 분)의 금쪽같은 계약 결혼 스토리를 담은 작품이다. 2023.11.22/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배우 이세영이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을 통해 또 한번 더 한복을 입게 된 소감을 밝혔다.

22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신사옥 골든마우스홀에서 MBC 새 금토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극본 고남정 / 연출 박상훈)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날 이세영은 "정말 여름에 한복을 입기가 싫다"며 "여름과 안 맞는 것 같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이어 그는 "겨울에 한복을 입으면 좋다"며 "현대 의상은 많이 껴입으면 티가 나는데 한복은 티가 안 난다, 반면 여름 분량은 너무 괴로웠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한복을 입은 소감은 '일이니까 어쩔 수 없었다'이다"라며 "그러나 잘 어울린다고 말씀해주시더라"고 뿌듯해했다.

이세영은 인물의 어떤 면에 끌렸는지에 대해 "저는 성장하는 인물을 좋아한다. 표현하는 캐릭터가 결핍이 많았으면 좋겠고 드라마가 끝나는 지점에선 성장하고 한 단계 나아가는, 어떤 면이든 성장하는 드라마를 좋아하는 것 같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연우 같은 경우에는 19세기에 살아가기 때문에 여자로서 과거에도 나갈 수 없고 책을 읽어도 혼나는 것을 부당하다 생각한다"며 "더 큰 꿈을 갖고 벗어나고 싶어하고 멀리 떠나고 싶어하는 생각을 항상 하고 있는 그런 연우를 잘 표현하고 싶었다, 연우가 어떻게 살아갈지, 이 과정을 재밌게 만들어가고 싶었다"고 전했다.

이세영은 '사극 여신' 애칭에 대해 "그런 생각은 안 하고 있다"며 "기술직 같은 경우엔 노하우를 쌓으면 그걸로 일을 할 수가 있다"면서도 "작품 같은 경우엔 매 작품 매 인물을 태어나서 처음 만나는 것이기 때문에 전작이 어땠고 좋은 결과가 있었다 해도 다음은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다른 생각은 안 한다"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잘 되면 좋겠지만 그보다 이야기를 바라봐주셨으면 좋겠고 메시지를 궁금해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한편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은 죽음을 뛰어넘어 2023년 대한민국에 당도한 19세기 욕망 유교걸 박연우(이세영 분)와 21세기 무감정 끝판왕 강태하(배인혁 분)의 금쪽같은 계약결혼 스토리를 담은 드라마다. 오는 24일 오후 9시50분 처음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