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무 "기안84 갠지스강물 마실 때 대상경쟁 밀려…마라톤까지"

입력 2023.11.22 11:47수정 2023.11.22 11:47
전현무 "기안84 갠지스강물 마실 때 대상경쟁 밀려…마라톤까지" [N현장]
방송인 전현무 / 유플러스 예능 '서치미' 제공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방송인 전현무가 기안84와 대상 경쟁에서 밀렸다고 말했다.

유플러스 모바일TV 예능 프로그램 '서치미'의 기자간담회가 22일 오전 11시 서울 마포구 상암동 LG유플러스 사옥에서 열렸다. 임형택 PD, 김주형 PD, 전현무가 참석해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이날 전현무는 다작 행보와 관련해 최근 더 치열해지는 MBC 연예대상 경쟁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전현무는 "진심으로 기안84가 받기를 바란다, 나는 농담 반 진담 반으로 놀렸는데 기안 84가 대상에 정말 관심이 없을 줄 알았다"라면서 "그런데 굉장히 신경을 쓰고 있다, 제 느낌으로는 수상소감을 짜고 있는 것 같다, 상을 받을 것 같기는 한데 수상소감을 실수하지 않을까 걱정하는 느낌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내 입장에서는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야구로 비유하자면 그 녀석이 갠지스강의 물을 먹기 전까지는 내가 앞서고 있었는데 그때부터 내가 뒤지기 시작했고 거기에 기안84가 마라톤 만루홈런을 치면서 격차가 벌어졌다"라며 "나는 9회에 몰려있는데 대타를 대거 기용하고 있다, 다작 행보와 드라마 카메오와 '나혼자산다'의 팜유 대만 투입이다, 내가 할 수 있는 건 다 하고 있고 선의의 경쟁을 펼치고 있다"라고 했다.

그러면서도 "어쨌든 기안84가 받았으면 좋겠다, 방송을 저렇게 오래했는데도 아직도 이렇게 순수할 수 있나 싶을 정도의 친구인데 그런 친구에게 대상의 영예가 갈 수 있으면 하면서 한편으로는 2연속 대상을 받고 싶은 마음과 함께 싸우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또 전현무는 "작년에도 울었는데 나는 기안84가 받아도 눈물이 날 것 같다, 오랜 세월을 함께 했고 서로 도와주던 날들이 있다, 분해서 우는 것도 있겠지만 만감이 교차할 것 같다"라고 했다.

'서치미'는 플레이어(주인공)가 '진짜 지인'과 지인을 완벽하게 흉내내는 '시치미단' 패널 사이에서 '진짜 지인'을 추리하는 예능이다.
특히 이 추리 과정에서 플레이어는 돌발 미션을 수행하고, 몰래 카메라 상황에 놓이기도 하는 '시추에이션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이다. 진짜 지인을 찾으려는 스튜디오 밖 플레이어와 상금을 뺏으려는 스튜디오 안 '시치미단'은 코믹한 상황에서 숨막히는 언택트 대결을 펼치게 된다.

유플러스 모바일에서 공개되며 매주 목요일 밤 9시45분 KBS 2TV에서 공개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