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치미' 전현무 "나는 라인없는 '無라인'…새로운 조합 원해"

입력 2023.11.22 11:32수정 2023.11.22 11:32
'서치미' 전현무 "나는 라인없는 '無라인'…새로운 조합 원해" [N현장]
방송인 전현무 / 유플러스 예능 '서치미' 제공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방송인 전현무가 자신은 '라인'이 없는 '무(無) 라인'이라면서 시청자들에게 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려고 노력한다고 말했다.

유플러스 모바일TV 예능 프로그램 '서치미'의 기자간담회가 22일 오전 11시 서울 마포구 상암동 LG유플러스 사옥에서 열렸다. 임형택 PD, 김주형 PD, 전현무가 참석해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이날 전현무는 "나도 늘 새로운 콘텐츠에 대한 갈망이 있다, 요즘 다 비슷비슷하고 볼것도 많고 플랫폼도 많아서 킬러 콘텐츠를 만들 수 있을까 늘 고민하는데 '서치미'는 비슷한 유형의 예능이 없다, 토크쇼나 관찰 리얼리티 위주의 프로그램도 아니고 영화 '서치' 같은 편집에 '톡'으로 확인하는 형식이 재미있었다"라고 했다.

이어 "황제성씨 편이 레전드였는데 우리 세대만 공감할 수 있는 정통 코미디 콩트가 나왔는데 그건 요즘 MZ세대가 봐도 신선할 것 같다, '웬만해선 그들을 막을 수 없다' 같은 시트콤을 많이 보다 보니까 그런 세대에도 먹힐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PD 두 분이 저랑 동갑인데 우리 나이가 짠하다, SBS에서 나가서 먹고 살겠다고 하는 PD들에게 동병상련의 마음으로 함께 하려고 했다"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최근 다작 행보를 보이는 가운데 '크게 투자를 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있다'라는 말에 "나는 새 프로그램은 늘 많이 해왔다, 투자는 안했다"라며 "내가 프로그램을 선별하는 기준은 너무 나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를 다시 보여드리는 건 웬만하면 안하려고 한다, '나혼자산다'에서의 모습을 요구하는 관찰 예능은 고사하고는 했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리고 나는 '무라인'이다, 라인이 없다, 가뜩이나 프로그램을 많이 하는데 누구랑 묶어서 다니면 시청자들에게 얼마나 익숙하겠나. 그래서 낯선 사랆들과 해보는 걸 좋아한다. 이번에는 안 맞춰본 친구들이어서 걱정도 됐는데 내가 노력하면 다른 조합을 볼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출연했다"라고 했다.

'서치미'는 플레이어(주인공)가 '진짜 지인'과 지인을 완벽하게 흉내내는 '시치미단' 패널 사이에서 '진짜 지인'을 추리하는 예능이다.
특히 이 추리 과정에서 플레이어는 돌발 미션을 수행하고, 몰래 카메라 상황에 놓이기도 하는 '시추에이션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이다. 진짜 지인을 찾으려는 스튜디오 밖 플레이어와 상금을 뺏으려는 스튜디오 안 '시치미단'은 코믹한 상황에서 숨막히는 언택트 대결을 펼치게 된다.

유플러스 모바일에서 공개되며 매주 목요일 밤 9시45분 KBS 2TV에서 공개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