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상욱 '다큐온' 내레이션에 종로구 가이드 완벽 변신까지

입력 2023.11.21 16:23수정 2023.11.21 16:23
주상욱 '다큐온' 내레이션에 종로구 가이드 완벽 변신까지
KBS 1TV '다큐ON' 캡처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배우 주상욱이 종로구 가이드로 완벽 변신했다.

주상욱은 최근 방송된 KBS 1TV 시사 교양 프로그램 '다큐ON'(이하 '다큐온')에 출연해 능숙한 진행 솜씨를 발휘했다. '다큐온'은 이 시대가 요구하는 모든(온ː) 이야기를, 갓 지은 밥처럼 따뜻하고 영양이 풍부하게 만들어(溫), 시청자들이 필요로 하는 바로 그 시점에(ON) 전달하는 프로그램.

주상욱은 지난 11일 방송된 '도시의 기억– 1부 계획된 미래' 편에 출연해 경복궁, 광화문 등 종로구 곳곳을 돌아다니며 조선시대의 도읍 한양의 모습을 되짚었다. 이때 주상욱의 안정적인 목소리는 광화문 대로의 조선 축선의 비밀, 과거 한양의 도시 건설 배경을 소개하는 시간 내내 방송에 집중할 수 있는 흡입력을 발산했고 시종일관 진지한 자세로 임하는 그의 태도는 역사를 배우고자 하는 마음을 고스란히 느끼게 했다.

그뿐만 아니라 18일 방송된 '도시의 기억- 2부 운종가의 기적'에서는 한복을 입고 종로 일대를 걸어 다녔다. 또 그는 서예 체험, 조선 왕조 고종이 즐기던 커피 맛보기 등 다양한 경험과 솔직한 리액션으로 프로그램의 분위기를 환기하며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이처럼 '다큐온'을 통해 심층적인 이야기부터 재치 있는 입담까지 자랑한 주상욱의 내레이션 내공은 지난해 KBS 1TV 추석특집 다큐멘터리 4부작 '한식연대기' 방송 당시에도 돋보였다. 당시 그는 프리젠터로 참여, 탄탄한 딕션과 지적인 매력을 발산했다.

한편 주상욱이 출연한 '다큐온'의 '도시의 기억- 3부 종로 모던 타임즈'는 오는 25일 오후 10시35분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