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걸파2' PD "건전한 경쟁 중심, 팀 화합 미션 위주로 구성해"

입력 2023.11.21 11:56수정 2023.11.21 11:56
'스걸파2' PD "건전한 경쟁 중심, 팀 화합 미션 위주로 구성해" [N현장]
(왼쪽부터) 정경욱 PD, 리아킴, 바다, 아이키, 커스틴, 가비, 펑키와이, 황성호 PD/ 사진제공=엠넷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 시즌2' 황성호 PD가 이번 시즌의 달라진 구성에 대해 얘기했다.

21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스탠포드호텔 서울에서는 엠넷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 시즌2'(이하 '스걸파2')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자리에는 황성호 PD, 정경욱 PD, 리아킴, 바다, 아이키, 커스틴, 가비, 펑키와이가 참석했다.

이날 황성호 PD는 지난 시즌에서 참가자들이 경합을 벌이면서 다소 분위기가 격앙돼 논란이 됐던 부분과 관련해 "이번 시즌에서는 기획하면서 잡았던 게 이 친구들의 건전한 경쟁이었다"라며 "기본적인 프로그램 구성상에서도 팀 내에서 화합할 수 있고 팀 자체가 똘똘 뭉칠 수 있는 미션들 위주로 하려 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상대방을 춤 외에 어떤 것으로 견제하는 경우는 없을 거다"라며 "오히려 춤 때문에 벌어지는 에피소드들이 많아지지 않을까 생각한다"라고 말헀다.


한편 '스걸파2'는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댄스신을 뒤엎을 10대 댄서 발굴을 향한 여정을 그린 프로그램이다. 이번 시즌에서는 개인, 크루, 국적 제한 없이 지원 자격을 대폭 확대하여 K댄스의 글로벌 확장을 이끌 '월드클래스 틴에이저'의 탄생을 이끌 예정이다.

'스걸파2'는 이날 오후 10시에 처음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