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한테만..." 공항출국장서 女보안요원 가슴 때린 50대男, 황당 이유

입력 2023.11.21 05:00수정 2023.11.21 10:29
"나한테만..." 공항출국장서 女보안요원 가슴 때린 50대男, 황당 이유
인천국제공항

[파이낸셜뉴스] 인천국제공항 출국장에서 여성 보안요원의 가슴을 손으로 친 혐의로 50대 남성이 경찰에 체포됐다.

인천국제공항경찰단은 보안요원을 폭행한 혐의(항공보안법 위반)로 A 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20일 밝혔다.

A 씨는 지난 14일 오전 9시48분께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출국장에서 보안 요원으로 근무하던 30대 여성 B 씨의 가슴을 손으로 친 혐의를 받는다.

A 씨는 여권에 쓰인 이름과 모바일탑승권의 이름이 일치하지 않아 B 씨가 이를 확인하던 중 화가 나 범행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

출국장 안에서 근무하던 경찰관은 신고를 받고 현장에 나섰다.

경찰관은 일단 A 씨 신원을 확인한 후 목적지인 일본으로 출국하도록 조치했다.

이후 A 씨가 가족과 함께 여행을 갔다가 돌아온 지난 17일 경찰 조사를 받게끔 했다.


A 씨는 조사 과정에서 "B 씨가 다른 승객에게는 친절했는데, 나에게는 불친절해 화가 났다"는 취지의 진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측은 "당시 A 씨 휴대전화에 가족들의 모바일 탑승권도 있었다"며 "자기 여권과 함께 아내 이름의 탑승권을 보여줬다가 재확인을 요청 받자 범행을 한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경찰은 현재 구체적인 경위를 조사 중이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