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시대' 이선빈 "임시완 사투리, 충남의 딸도 놀라…디테일도 완성"

입력 2023.11.20 12:04수정 2023.11.20 12:04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소년시대' 이선빈이 부산 출신인 임시완의 충청도 사투리를 칭찬했다.

20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조선팰리스 강남에서는 쿠팡플레이 새 시리즈 '소년시대'(극본 김재환 / 연출 이명우)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날 자리에는 이명우 감독, 임시완, 이선빈, 이시우, 강혜원이 참석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이선빈은 충청남도 천안 출신이라며 임시완의 사투리에 대해 "리딩 때부터 충남의 딸이 굉장히 놀랐다"며 "너무 다들 잘 하시더라, (임시완 뿐만 아니라) 거기 와계시는 분들이 너무 잘 하시더라, 제 대본을 봐야 하는데 '누가 이렇게 잘 하나' 계속 볼 정도였다"고 털어놨다.

이선빈은 "나중에 알고 봤더니 감독님께서 선배님 비롯해서 다른 친구들, 출연자들 사투리 수업을 하셨다고 하더라"며 "감독님께서 제게는 안 물어봐주셨는데 절 믿어주신 것"이라고 고마워했다.


또한 이선빈은 "충청도 사투리를 쓰는 걸 보는데 충남인들만의 특유 비음이 있다"며 "그런 디테일이 완성이 돼있더라"고 감탄했다. 그러면서 "충청도 말이 느릴 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화나거나 억울하거나 자신을 어필해야 할 때 그 누구보다 말 빠르게 한다"며 "(임시완의) 3개월 어학연수가 빛을 발한 건지 그런 포인트들을 자연스럽게 연기하더라, 제가 오히려 기죽어서 더 열심히 해야지' 했다"고 털어놨다.

한편 '소년시대'는 1989년 충청남도, 안 맞고 사는 게 일생 일대의 목표인 온양 찌질이 병태가 하루아침에 부여 짱으로 둔갑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로 오는 24일 오후 8시 쿠팡플레이를 통해 처음 공개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