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빈 "충청도 천안 출신, '소년시대'는 그냥 내 거였다"

입력 2023.11.20 11:20수정 2023.11.20 11:20
이선빈 "충청도 천안 출신, '소년시대'는 그냥 내 거였다" [N현장]
배우 이선빈이 20일 오전 서울 역삼동 조선 팰리스 강남 호텔에서 진행된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드라마 '소년시대' 제작발표회에서 미소를 짓고 있다. ‘소년시대’는 1989년 충청남도를 배경으로 안 맞고 사는 게 일생일대의 목표인 병태가 하루아침에 부여 짱으로 둔갑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2023.11.20/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배우 이선빈이 '소년시대'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20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조선팰리스 강남에서는 쿠팡플레이 새 시리즈 '소년시대'(극본 김재환 / 연출 이명우)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날 자리에는 이명우 감독, 임시완, 이선빈, 이시우, 강혜원이 참석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이선빈은 '소년시대'의 배경이 1989년 충청남도인 데 대해 자신도 충청남도 천안 출신이라며 "(이 작품은) 제 거였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일단 먼저 대본을 읽었을 때 제 아버지와 저희 삼촌이 계시고 어머니가 있더라"며 "대본 읽을 때 접근이 어려운 대본도 있는데 '소년시대'는 어릴 때 어머니와 삼촌의 대화를 듣는 것 같은 대사가 많았다, 왠지 모르게 '자유롭게 뛰어 놀 수 있겠는데' 했다"고 털어놨다.


또 그는 "제가 이제까지 했던 역할 중 가장 접근이 쉬웠다"며 "혜택을 받은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대본의 힘이 너무 좋았다"며 "모든 순간 웹툰이 빠르게 넘어가듯 빠르게 읽히고 템포가 좋았다, 이대로 나오기만 해도 굉장히 보시는 분들이 즐겁게 볼 수 있겠다 했다, 충청도에 대해 잘 모르더라도 '이랬구나'에 대해 새롭고 재밌게 느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매력에 흠뻑 빠졌다"고 애정을 고백했다.

한편 '소년시대'는 1989년 충청남도, 안 맞고 사는 게 일생 일대의 목표인 온양 찌질이 병태가 하루아침에 부여 짱으로 둔갑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로 오는 24일 오후 8시 쿠팡플레이를 통해 처음 공개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