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돌보는 시부모 몰래 CCTV 설치한 아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입력 2023.11.20 08:49수정 2023.11.20 10:16
아이 돌보는 시부모 몰래 CCTV 설치한 아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게티이미지뱅크
[파이낸셜뉴스] 출근 시간 동안 시부모가 아이를 봐주기로 하자 아내가 집에 홈캠을 설치했다며 불쾌하다는 남편의 사연이 전해졌다.

20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집에 CCTV 설치한 아내'라는 제목의 글이 확산했다.

자신을 맞벌이 남편이라고 밝힌 글 작성자 A씨는 "아내가 1년 전 둘째를 낳고 얼마 전 복직했다"라고 운을 뗐다.

A씨는 “맞벌이를 하다 보니 (아이들을) 돌봐줄 사람이 없어서 제 부모님이 아침 일찍 저희 집에 오셔서 아이들을 돌봐 주신다”라며 “원래 (아내의) 친정 부모님이 봐주셨지만 처제 아기들을 돌보게 돼 도움 주시기가 힘들어졌다. 현재 전적으로 저희 부모님이 육아를 도와주신다”라고 설명했다.

문제는 어느 날 A씨 아내 B씨가 집 거실에 폐쇄회로(CC)TV를 설치하면서부터 시작됐다.

A씨는 "저희 부모님이 화가 많이 나셨다"라며 "아내가 저에게 상의 없이 거실에 CCTV를 설치했고 저희 아버님이 그걸 발견하셨다"라고 했다.

이어 "아내에게 물어보니 혹시 몰라서 애한테 사고가 생길까 봐 설치한 거라고 하더라"라며 "저희 부모님은 시부모가 애한테 해코지라도 할까 봐 의심한 거 아니냐며 많이 불쾌해하신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아내의 친정 부모님이 첫째를 봐주실 때는 CCTV가 없었다"라며 "우리 부모님이 돌봐주시니까 불안하다고 하니 저도 기분이 썩 좋지는 않다"라고 털어놨다.

A씨는 "아무리 생각해도 아내가 우리 부모님을 의심한 것 같은데 내가 예민하게 받아들이는 거냐"라며 분개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대부분 A씨에 공감했다. 이들은 "친정부모가 봐줄 때도 설치했어야 한다", "배려 없고 이기적인 아내다", "못 믿을 거면 맡기지 마라"라며 B씨의 행동을 지적했다.

반면 일부는 "아내의 해명도 들어봐야 한다", "불안하면 그럴 수 있다"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yuhyun12@fnnews.com 조유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