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완판 신화 김수미 "한 시간 동안 김치만 6억 원어치 팔아"

입력 2023.11.18 15:11수정 2023.11.18 15:11
홈쇼핑 완판 신화 김수미 "한 시간 동안 김치만 6억 원어치 팔아"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방송화면 캡처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전현무가 정호영을 "홈쇼핑계 유재석"라고 극찬한 가운데 정호영이 홈쇼핑 400억 완판 비결을 공개한다.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연출 안상은 이하 '사당귀')는 일할 맛 나는 일터를 만들기 위한 대한민국 보스들의 자발적인 역지사지 자아성찰 프로그램. 매주 새로운 보스들의 등장과 그들의 다이내믹한 일터를 보여주는 KBS 간판 예능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무려 '80주 연속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하며 진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오는 19일 '사당귀' 방송에서 정호영이 홈쇼핑 400억 완판 비결을 공개한다. 특히 정호영이 홈쇼핑에 첫 발을 내딛는 '홈쇼핑 꿈나무' 김병현에게 400억 완판 비결로 구매자의 침샘과 구매 촉진 먹방 기술을 전수한다.

정호영은 "음식을 깔끔하게 먹는게 제일 중요하다"라면서 "보쌈도 고기 한 점만 먹으면 안 된다, 고기 두 세점을 한꺼번에 먹어야 하고 김치는 되도록 고기 밑에 깔아줘야 한다"라며 보쌈을 먹음직스럽게 해주는 플레이팅 팁을 제공한다. 여기에 "동태탕 등 뜨거운 음식도 참고 먹어야 한다, 국물이 뜨거워도 시원하게 먹어야 하며 이럴 때 '아시죠? 뜨거운데 시원한 거'라는 멘트를 덧붙여 주면 좋다"라고 홈쇼핑 완판남다운 프로의 면모를 선보인다.

이를 본 전현무는 "역시 홈쇼핑계 유재석"이라고 운을 뗀 뒤 "정호영이 나온 홈쇼핑을 본 적 있는데 프라이팬도 엄청 잘 팔더라, 프라이팬 개발한 사람처럼 이야기하는데 말을 얼마나 잘 하는지 청산유수가 따로 없더라"라며 연신 엄지 손가락을 치켜 세웠다. 이와 함께 정호영은 가게 매출과 홈쇼핑 수익 중 어느 매출이 더 높냐는 질문에 "코로나 당시 홈쇼핑 수익으로 직원들 월급을 줬다"라고 밝혀 놀라움을 줬다.

그런가 하면 김수미는 원조 홈쇼핑 완판 신화답게 "홈쇼핑 한 시간 동안 김치만 6억을 팔았다, 내가 김치 한 입을 먹는 순간 전국에서 전화가 쇄도했다"라고 깜짝 고백한다. 그러나 김병현의 먹방을 보던 김수미는 "저렇게 하면 안 되는데" "어우, 안 되겠다"라며 외마디 비명과 함께 얼굴이 사색이 되어갔다고 해 그 사연이 궁금증이 자아낸다.
또한 김수미는 "400억 매출이면 수중에 80억이 떨어진다"라고 깜짝 고백, 사실 여부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과연 '홈쇼핑 꿈나무' 김병현은 정호영과 함께 홈쇼핑 완판 기록을 세울 수 있을지, 정호영의 홈쇼핑 누적 매출 400억 비밀은 '사당귀'에서 공개된다.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는 매주 일요일 오후 4시45분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