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차 탑승하자 어느 대구 시민 외침 "꼭.."

입력 2023.11.18 08:49수정 2023.11.18 11:21
법무정책 현장 방문차 대구 찾아
시민들과 악수하고 기념촬영, 동대구역에서 3시간 사진 찍어
한동훈 차 탑승하자 어느 대구 시민 외침 "꼭.."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17일 대구 수성구 스마일센터를 방문해 시민들과 셀카를 찍고 있다. 뉴시스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평소 대구 시민들을 대단히 깊이 존경해 왔다!"
법무정책 현장 방문을 위해 대구를 방문한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시민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특히 내년 총선 출마 가능성이 꾸준히 제기되는 상황에 보수의 성지 대구에서 인기를 직접 확인, 앞으로 행보에 관심이 모아진다.

한 장관은 지난 17일 대구시 수성구에 위치한 대구스마일센터를 찾아 범죄 피해자 지원 프로그램에 대해 현장 목소리를 들었다.

한 장관 방문 소식에 대구스마일센터 앞에는 시민들이 몰려 들었고, 꽃다발을 준비해 와 한 장관에게 직접 전달한 시민도 있었다.

한동훈 차 탑승하자 어느 대구 시민 외침 "꼭.."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17일 대구시 수성구 스마일센터 방문 중 한 시민에게 꽃다발을 받고 있다. 연합뉴스

한 장관은 시민들과 일일이 악수하고 사진을 찍었다. 사인 요청에 흔쾌히 응했다.

한 장관이 인터뷰하는 도중 현장에선 한동훈 한동훈이라는 연호까지 터져 나왔다.

다음 일정을 위해 한 장관이 차량에 탑승하자 시민 한 명은 "꼭 대통령이 되십시오!"라고 외치기도 했다.

한 장관은 대구스마일센터 앞에서 진행된 취재진과의 문답에서 "저는 평소 대구 시민들을 대단히 깊이 존경해 왔다"면서 "첫째 대구 시민들이 처참한 6·25 전쟁 과정에서 단 한번도 적에게 이 도시를 내주지 않으셨다. 자유민주주의를 위해 끝까지 싸워서 이긴 분들이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둘째로 전쟁의 폐허 이후에 산업화 과정에서 산업화를 진정으로 처음 시작하셨고 다른 나라와의 산업화 경쟁에서 이긴 분들이기 때문이다"면서 "마지막으로 대구에 굉장한 여름 더위를 늘 이기시는 분들이기 때문에 존경한다"라며 웃었다.

한동훈 차 탑승하자 어느 대구 시민 외침 "꼭.."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17일 대구시 수성구 대구스마일센터 방문해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뉴시스

내년 총선 출마설과 관련한 질문에 한 장관은 "총선은 국민들 삶에 중요한 것인 건 분명하다"면서 "오늘 여기서 점검하고자 하는 범죄 피해자를 더 잘 보호하는 것, 인구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외국인 정책과 이민 정책을 잘 정비하는 것이 국민들께 더 중요할 수 있다"라고 즉답을 피했다.

한 장관의 인기는 공식 일정이 끝난 뒤에도 계속됐다.

서울로 돌아가기 위해 동대구역에 도착하자 또다시 시민들의 사진 촬영 요청이 쇄도했다. 애초 오후 7시께 출발하는 기차 표를 예매했던 한 장관은 "기다리는 분들의 마음을 상하게 할 수 없다"면서 예매한 표를 취소하고 3시간 정도 시민들과 사진 촬영을 했다.

한편 한 장관은 범죄피해자 원스톱 솔루션센터를 만들기 위해 전반적인 상황을 점검하고자 강력범죄 피해자와 보호자에게 심리 치유, 임시 거처 등을 제공해 일상생활 복귀를 지원하는 대구스마일센터를 찾았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