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이 아프기 시작하더니..." 美 40대 여성 팔다리 앗아간 '이병'

입력 2023.11.17 08:55수정 2023.11.17 09:28
"목이 아프기 시작하더니..." 美 40대 여성 팔다리 앗아간 '이병'
데일리메일 갈무리
[파이낸셜뉴스] 미국에서 독감에 걸린 여성이 합병증으로 팔다리를 모두 절단했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최근 폭스뉴스 등 외신에 따르면 오하이오주 폴런드 마을에 사는 크리스틴 폭스(42)는 2020년에 독감에 걸린 뒤 합병증으로 팔다리를 모두 절단했다.

패혈증으로 생명까지 위협.. 결국 팔다리 절단

매체에 따르면 폭스는 2020년 3월 20일부터 목이 아프기 시작했고 이틀 뒤에는 통증이 심해 응급실에 갔다 독감 진단을 받았다. 그는 인후통 증상이 있기 전에 이미 독감 주사를 맞았지만 독감에 걸렸다고 했다.

폭스의 증상은 날이 갈수록 더욱 심해졌고 통증으로 일어날 수조차 없는 상황에 이르렀다. 결국 그는 다시 병원을 찾았고 의료진은 독감 합병증인 패혈증이라고 진단했다.

패혈증은 장기 기능 장애로, 호흡수가 빨라지고 정신 착란 등의 장애가 나타날 수 있다. 구토, 설사 및 장 마비 증세가 나타나기도 한다. 신체 장기 기능의 장애나 쇼크 등이 동반되면 사망률이 매우 높은 병으로 알려져 있다.

"목이 아프기 시작하더니..." 美 40대 여성 팔다리 앗아간 '이병'
데일리메일 갈무리
이미 심각한 단계에 이른 폭스를 치료하기 위해 의료진은 그를 '인위적 혼수 상태'로 만들어 혈관수축제를 투여하며 경과를 지켜봤다.

하지만 폭스는 폐혈성 쇼크 상태가 됐고 의사는 결국 폭스의 팔다리 절단 수술을 진행해야 했다.

"내 아이들이 내 죽음 애도하는 것보다 행운" 의족 보행하며 일터로 복귀

폭스는 혼수상태에 빠진 뒤 일주일 만에 일어나 자신의 사지가 제거됐다는 사실을 받아들여야만 했다. 폭스는 매체에 "가끔 (사지가 없어진 것에 대해) 불평하는 저 자신을 발견하곤 한다. 그때마다 내가 없는 세상에 아이들이 나의 죽음을 애도하고 있었다면 어땠을지 생각한다"라며 "목숨을 잃은 것보다 낫다. 행운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폭스에게는 12살, 10살 된 자녀들이 있다.

폭스는 7개월 간의 재활 치료를 받은 뒤 퇴원했다. 현재 다리 의족을 사용해 보행하고 있는 그는 미 캠벨 고등학교의 부교장으로 근무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yuhyun12@fnnews.com 조유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