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보이즈 주학년, 활동 일시 중단 "허리 디스크 협착 증세"

입력 2023.11.16 23:36수정 2023.11.16 23:36
더보이즈 주학년, 활동 일시 중단 "허리 디스크 협착 증세"
[서울=뉴시스] 조수정 기자 = 신인 보이그룹 더보이즈(THE BOYZ) 주학년이 29일 오후 서울 회기동 경희대 평화의전당에서 열린 미니 3집 앨범 '디 온리(THE ONLY)'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8.11.29. chocrystal@newsis.com

[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그룹 '더보이즈' 주학년이 허리 부상으로 활동을 잠정 중단한다.

소속사 IST엔터테인먼트는 16일 주학년의 건강 상태를 전하며 이렇게 밝혔다. IST는 "주학년은 이전부터 허리 통증이 있어 주기적인 검사와 치료를 진행해오고 있었으나, 최근 통증이 심해짐에 따라 이날 오후 내원해 추가 정밀검사 및 치료를 진행했다. 허리 디스크의 협착 증세로 당분간 큰 움직임을 지양하고 의학적인 치료 및 재활치료를 통해 상태를 지켜봐야 한다는 의사 소견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당사는 아티스트의 건강이 최우선이라 판단해 아티스트와 신중한 논의 끝에 당분간 활동을 중단하고 치료와 회복에 집중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20일 발매 예정인 정규 2집 앨범 '판타지(PHANTASY) 파트2 '식스 센스(Sixth Sense)' 활동 및 더보이즈 두 번째 월드투어 '제너레이션(ZENERATION)' 앙코르 콘서트에 불참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주학년의 회복 상황과 스케줄 합류 관련 안내는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한편 더보이즈는 20일 정규 2집 '판타지(PHANTASY)'의 두 번째 파트 '식스 센스(Sixth Sense)'를 발매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snow@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