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수오진날' 유연석 "이렇게 악랄한 사이코패스는 처음…변신 욕심"

입력 2023.11.16 16:25수정 2023.11.16 16:25
'운수오진날' 유연석 "이렇게 악랄한 사이코패스는 처음…변신 욕심" [N현장]
배우 유연석ⓒ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배우 유연석이 악랄한 사이코패스 인물을 맡은 소감을 밝혔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운수오진날'(극본 김민성, 송한나/연출 필감성/제작 스튜디오드래곤, 더크레이트쇼, 스튜디오N) 시사회 및 제작발표회가 16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아이파크몰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배우 이성민, 유연석, 이정은과 필감성 감독이 참석했다.

극 중에서 택시기사 오택(이성민 분)에게 묵포행을 제안하는 사이코패스 살인마 금혁수 역을 맡은 유연석은 "이렇게 악랄한 캐릭터는 처음이라 다가가는 게 쉽지 않았다"라며 "사이코패스 설정은 많이 있어서 기존 작품과 어떤 차별점을 둘지 고민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다른 작품을 찾아보기보다는 실제 사이코패스 인터뷰나 다큐멘터리를 보면서 힌트를 얻으려고 했다"라며 "혁수의 다른 점은 통증도 못느끼는 사람이다, 통증을 못느끼는 사람을 다루는 다큐멘터리나 영상을 찾으면서 힌트를 얻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미지 변신 갈등이 있었다"라면서 "혁수를 보여드리면 저의 다른 모습을 보질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욕심이 생겼다, 그래서 선택했다"라고 합류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운수오진날'은 택시기사 오택이 고액을 제시하는 장거리 손님을 태우고 가다 그가 연쇄살인마임을 깨닫게 되면서 공포의 주행을 시작하는 총 10부작 이야기로 tvN과 티빙 동시 방영된다. tvN에서 오는 20일 처음 방송되며, 티빙에서는 24일 6편까지 공개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