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차가..." 日개그맨·여배우 결혼발표에 비판 쏟아지는 이유

입력 2023.11.15 07:08수정 2023.11.15 09:58
"나이차가..." 日개그맨·여배우 결혼발표에 비판 쏟아지는 이유
결혼을 발표한 이와이 유키(좌), 오쿠모리 고즈키. 이와이 유키 X, 스타더스트 홈페이지 캡처

[파이낸셜뉴스] 일본의 30대 개그맨이 10대 배우와 결혼을 발표한 가운데 현지 누리꾼들은 가스라이팅을 통한 범죄 아니냐며 비판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남성은 방송을 통해 입장을 밝히겠다고 강조했다.

지난 13일(현지시간) 일본 TBS 뉴스, 주간 분슌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인기 코미디언 ‘하라이치’ 멤버 이와이 유키(37)와 배우 오쿠모리 고즈키(19)가 결혼을 발표했다.

이와이는 올해 초 오쿠모리와 교제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그는 “그녀의 심성과 삶의 방식에 반했고, 사귀는 과정에서 그녀가 존경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아직 미숙하지만 잘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오쿠모리는 “TV에서 보고 동경하고 있던 사람과 사귀고 시간을 보내면서 지키고 싶은 소중한 사람이 됐다. 일에 대한 자기 절제와 타협하지 않고 돌진하는 모습은 직업인으로서도, 남성으로서도 존경스럽고 저의 이성상”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곤란한 상황에 처했을 때 엄하게 실수를 지적해 주고 상냥하게 가르쳐주는 이와이씨를 보고 함께 인생을 헤쳐 나갈 것을 확신했다”고 말했다.

주간 분슌에 따르면 두 사람이 처음 만난 건 6년 전, 오쿠모리가 중학교 1학년 때였다. 당시 이들은 TV도쿄 어린이 프로그램 ‘오하스타’에 함께 출연하면서 인연을 맺었다.

두 사람은 1986년생과 2004년생으로 18세 나이 차를 극복했다. 결혼에 관해서는 양가 부모에게도 이야기한 상태라고 했다.


현재 오쿠모리는 임신하지 않은 상태로 곧 혼인신고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이런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그루밍'(길들이기) 수법이다”, "솔직히 축하하기 어렵다" 등 반응을 보였다.

이와이는 “결혼에 대해서는 이번주 TBS 라디오 ‘할라이치의 턴’에서 이야기하겠다”고 예고했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