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도한 몸동작→제모 여부…지드래곤, 의혹에 직접 입 열었다(종합)

입력 2023.11.13 20:24수정 2023.11.13 20:24
과도한 몸동작→제모 여부…지드래곤, 의혹에 직접 입 열었다(종합)
연합뉴스TV 방송 화면 캡처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가수 지드래곤(35·본명 권지용)이 마약 투약을 하지 않았다며 혐의를 부인했다.

13일 오후 연합뉴스TV는 지난 주말 진행한 지드래곤과 인터뷰를 공개했다. 해당 인터뷰에서 지드래곤은 본인을 향한 의혹들에 대한 입장을 전했다.

이날 인터뷰에 나선 이유에 대해 지드래곤은 "나도 인터뷰를 결정하기까지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대중분들께 내 결백함 그리고 올바른 전달을 하기 위해서 용기를 내 결정을 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지드래곤은 "마약 투약을 했냐"는 기자의 질문에 "하지 않았다"라고 답했다. 이어 검사 결과와 관련한 질문에는 "당연히 음성이 나와야겠다"라며 "다시 한 번 말씀드리면 마약을 투약한 적도 누군가에게 주고 받은 적 또한 없기 때문에 사실 몸에서 만약 성분이 검출된다면 그게 더 이상한 것"이라고 단언했다.

'유흥업소 여실장, 마약 공급의사와는 어떤 관계냐'는 기자의 질문에 지드래곤은 "아무 관계가 아니다"라며 "일단 다시 한 번 말씀드리면 이번 마약 범죄 관련해 내가 혐의를 받고 있는 모든 내용들에 대해서 난 사실관계가 없기 때문에 그렇게 말씀드릴 수 있다"라고 답했다. 이어 '마약 공급 의사가 마약을 줬다는 기사에 대한 입장'에 대해선 "그 분의 진술이라고 하면 제가 뭐 할 말은 없는데 난 받은 적이 없고, 그 의사가 누군지도 모르고, 오히려 알고 싶은 생각이 든다"라고 말했다. 또한 (지드래곤이) 다녀간 유흥업소 화장실에서 수상한 포장지가 발견됐다는 여실장의 주장에 대해서는 "설명할 길이 없는데 난 그분의 지금 행동이 이상한 걸로 보여진다"라며 "내가 알기로는 마약 전과가 또 있고 한 사람이라서 그 사람의 진술에 신빙성이 있는지 의구심이 많이 든다"라는 뜻을 전했다.

또한 지드래곤은 '경찰 출석 전 제모 여부'와 관련해서는 "온몸 전신 제모라는 제목의 기사 내용은 사실과 전혀 다른 부분"이라며 "작년 앨범 활동 후로 거의 1년 반 이상을 모발을 탈색이나 염색을 전혀한 적이 없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자진 출석을 하는 시점에서 경찰 측에서는 통신이라든지 신체 압수수색 영장이 없음에도 난 결백을 하루빨리 입증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모발이나 그리고 손톱 발까지 제출 임의 제출을 한 상황"이라며 "그런데 이 사건이 요점, 뭔가 본질적인 사건의 중요한 맥락에서 계속해서 조금씩 벗어나는 듯한 느낌을 저로서는 받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왜 다른 의혹들이나 오해가 계속 커져가는지 모르겠는데, 중요한 건 '마약을 했냐 안 했냐'에 대한 것이기에 그 의문에 대해서는 내가 지금 입증을 하고 있는 상태고, 입증이 되리라고 생각한다"라고 했다.

앞서 지드래곤은 마약 투약 의혹을 받을 당시 평소 과도한 몸동작을 한 부분이 재차 주목받기도 했다. 이와 관련, '과도한 몸동작을 보고 마약 투약을 의심하는 사람들도 있다'는 질문에 지드래곤은 "직업 특성상 브라운관에서 비춰지는 모습 그리고 비춰지지 않는 곳에서 일상에서의 모습이 다르듯이 비춰지는 모습만을 가지고 이렇다 저렇다 판단을 하시는 거 자체가 당연히 연예인으로서는 감내해야 될 부분이지만 이번 마약 사건과 관련해 연루되는 점에 대해서는 솔직히 속상하다"라고 솔직한 생각을 전했다. 이어 "난 6살 때부터 아역생활을 시작했고 올해로 30년 동안 연예계 생활을 했는데, 아무래도 춤을 오래 추다 보니 일반적인 분들보단 조금 몸이 유연한 편이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어느 순간부터 제가 하는 말 한마디 한마디가 와전될 수도 있고, 그리고 영향력이 생기면서부터 조심스러워지더라"라며 "한마디 한마디 책임감 있게 말을 해야 된다는 강박 아닌 강박 관념에 시달리다 보니 무슨 말을 할 때 좀 더 오래오래 신중히 생각하려고 하고 기억을 더듬고 생각하는 과정에서 좀 중간중간 시간이 많이 길어지고 하는데 그런 점들은 성실히 답하기 위함인데 어눌하게 보인다거나 문맥에서 많이 벗어난다거나 그 점은 내가 고칠 수 있으면 고쳐야할 것 같다"라고 했다. 그러면서도 "난 내 생각과 적어도 신념을 말함에 있어서 고민을 많이 할 뿐이지 헛소리를 하는 건 아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드래곤은 마약 투약 혐의를 받고 지난달 27일 "저는 마약을 투약한 사실이 없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이어 10월31일 자진출석 의사를 밝혔고 이달 6일 인천경찰청 광역수사대 마약범죄수사계에 출석해 경찰조사를 받았다.
조사에 앞서 그는 취재진에 "마약 관련 범죄에 대한 사실이 없고 그것을 밝히려고 이 자리에 왔다"고 말했다. 4시간여 조사를 받고 나온 후 간이시약 검사 음성이 나왔음을 알리면서 "하루빨리 수사기관에서 정밀검사 결과를 신속하게 발표해줬으면 좋겠다"고 했다. 또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모든 일은 결국 반드시 옳은 이치대로 돌아간다'라는 의미의 '사필귀정' 문구가 담긴 사진을 올렸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