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설리 "사람들 연예인은 사람으로 생각 안 해…모두 날 상품 취급"

입력 2023.11.13 16:34수정 2023.11.13 16:34
故 설리 "사람들 연예인은 사람으로 생각 안 해…모두 날 상품 취급"
사진제공=미스틱스토리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고(故) 설리가 연예계 생활을 하면서 느꼈던 감정을 털어놨다.

13일 넷플릭스를 통해 설리의 유작인 '페르소나: 설리'가 공개됐다. '페르소나: 설리'의 두 번째 에피소드는 설리의 생전 인터뷰가 담긴 가운데, 그가 아이돌 생활을 하면서 느꼈던 점이 생생하게 전달됐다.

설리는 '아이돌도 노동자라고 생각하나?'라는 연출자의 질문에 "많은 사람들은 연예인들을 사람이라고 생각 안 하는 것 같다"라며 "연예인 일 시작하면서 제일 많이 들었던 얘기가 그때 당시에는 이상한지 몰랐는데 '너는 상품이고 사람들에게 최상의 상품으로서 존재해야 한다'는 거였다"라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설리는 "(직접적으로) 상품이라고 말하지 않아도 저를 모든 사람들이 상품 취급했다"라며 "그 사람들 입맛에 맞게 움직였어야 했고, 상품가치가 떨어질까봐 두려워야 했다"라고 얘기했다.

설리는 "저는 제 주장을 할 수 있는 방법도 몰랐고 나의 생각을 얘기해도 되는지도 몰랐고 내가 힘들면 힘들다고 얘기한다고 해서 바꿔지는 상황도 아니었다"라며 "제 주변에는 아무도 (내게 '넌 요즘 어때'라고 물어보는) 그런 사람이 없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설리는 "제가 통제할 수 있는 거라고는 제 스스로에게 제가 아픔을 줄 때 밖에 없었다"라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