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설리 "어릴 때부터 '예쁘다'란 단어에 갇혀있었다…그렇게 행동 않으면 혼나"

입력 2023.11.13 16:17수정 2023.11.13 16:17
故 설리 "어릴 때부터 '예쁘다'란 단어에 갇혀있었다…그렇게 행동 않으면 혼나"
사진제공=미스틱스토리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고(故) 설리가 생전 인터뷰에서 자신에게 쏟아지는 대중들의 시선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13일 넷플릭스를 통해 설리의 유작인 '페르소나: 설리'가 공개됐다. '페르소나: 설리'의 두 번째 에피소드는 설리의 생전 인터뷰가 담긴 가운데, 그가 하고 있던 고민들과 생각들도 고스란히 담겼다.

설리는 '자신이 우월하다는 생각을 하냐?'라는 질문에 "우월하다는 생각은 연예인 일을 하면서, 그리고 어렸을 때부터 누군가와 경쟁을 하면서 제가 다치지 않기 위해서 그렇게 생각할 수밖에 없었던 때가 있었다"라고 얘기했다. 이어 "'예쁘다'라는 것에 단언에 어려서부터 갇혀 있었다"라며 "사람들이 예쁘다고 얘기하면 '왜 나한테 그런 말을 하는지?' '무슨 생각으로 날 예쁘다고 하는 거지?' 궁금했다"라고 말했다.


설리는 "난 마치 예쁜 행동을 해야할 것 같고 실제로도 조신하지 않으면, 예쁜 아이처럼 행동하지 않으면 혼났다"라고 고민을 털어놨다.

설리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고민에 대해서도 털어놨다. 설리는 "저는 사랑을 받고 싶어했고, 또 사랑을 하고 싶었던 것 같고, 되게 소녀 같았다"라며 "근데 지금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게 사랑이라는 것에 대해서 되게 부정하는 요즘인 것 같다"라고 얘기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