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신애 "희귀병 투병 아들 위해 식재료 공부, 요리연구가 돼" 울컥

입력 2023.11.13 10:13수정 2023.11.13 10:13
홍신애 "희귀병 투병 아들 위해 식재료 공부, 요리연구가 돼" 울컥
채널A 4인용 식탁 제공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4인용 식탁' 홍신애가 가정사를 고백한다.

13일 방송되는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 4인용식탁'(이하 '4인용식탁')에서는 요리연구가 겸 스타 셰프 홍신애가 주인공으로 출연한다.

홍신애의 절친으로는 '각시탈', '식객', '타짜' 등 수많은 히트작을 탄생시킨 한국 만화계 거장 허영만, 최근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무빙'에서 압도적인 존재감으로 눈도장을 찍은 배우 박광재, 돌직구 입담으로 예능 대세로 자리매김한 개그우먼 신기루가 등장한다. 모두 '먹방'에 일가견이 있는 홍신애의 미식가 친구들로, 이날 '4인용식탁'에서 '월요미식회' 모임 탄생을 알릴 예정이다.

먼저, 이날 홍신애는 의외의 절친 허영만과 종로구의 한 전통시장에서 만난다. 평소에도 자주 함께 시장을 다닌다는 두 사람은 한 빈대떡 맛집을 방문해 전메뉴 먹방을 펼치고, 익숙한 모습으로 장을 보는 등 편안한 부녀 케미를 발산하며 친분을 과시한다. 이후 두 사람은 홍신애의 아지트로 이동해 절친들을 맞이할 준비에 나선다. 홍신애는 제철 식재료를 이용한 한식 풀코스 요리를 대접하며 전문가다운 실력을 뽐내 미식가이자 대식가인 절친들의 무한 먹방을 끌어낸다고.

한편 음악을 전공한 홍신애가 스타 요리연구가가 된 사연을 밝힌다. 신기루가 홍신애에게 건강한 자연농 재료만을 고집하는 이유에 대해 묻자, 홍신애는 희귀병을 안고 태어나 아무것도 소화하지 못하던 둘째 아들을 위해 식재료 공부를 시작하게 된 일화를 고백한다. 당시 둘째 아들의 치료를 위해 좋은 재료에 대한 공부에 매진하던 홍신애는 아들이 다섯살이 되어서야 처음으로 한 말이 "엄마 나 밥 주세요"였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현재는 밝고 건강하게 잘 자란 아들에 대한 자랑까지 이어져 스타 요리연구가 뒤에 숨겨진 홍신애의 가슴 아픈 엄마의 모습이 마음을 울릴 예정이다.


허영만은 고등학교 졸업 직후 마지막으로 어머니에게 단돈 3만 5000 원을 받아 서울로 상경해 만화계 거장이 되기까지의 우여곡절 인생 스토리를 풀어낸다. 또한, 방송 최초로 세기의 라이벌이었던 이현세와의 일화를 풀어내며, "내가 이씨를 제일 싫어해"라며 현장을 발칵 뒤집어 웃음을 자아낸다. 장장 9년을 연재한 대작 '식객'의 비하인드 스토리와 기러기엄마 홍신애, 결혼 5년 차인 신기루, 미혼 박광재에게 전하는 결혼 50년 차 허영만 부부의 현실 스토리가 웃음과 공감을 자아낼 예정이다.

13일 저녁 8시10분 방송.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