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천재백사장2' 예상밖 매출 결과에 충격…백종원 지략 쏟아진다

입력 2023.11.12 10:22수정 2023.11.12 10:22
'장사천재백사장2' 예상밖 매출 결과에 충격…백종원 지략 쏟아진다
tvN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장사천재 백사장2' 백종원의 예상이 빗나가는 사건이 최초로 발생한다. 장사 2일 차 매출 결과를 확인하고 착잡한 표정의 백종원이 포착된 것. 하지만 이 같은 매출 결과는 장사 천재의 승부욕을 자극하고, 그의 새로운 지략들이 쏟아진다.

12일 방송되는 tvN '장사천재 백사장'(연출 이우형)에서는 3일 차 장사에 앞서 전날 매출을 확인한 '천재즈'가 일동 얼음이 되는 모습이 그려진다.

지난 방송에서 백종원은 손님들의 심리를 꿰뚫어 보고, 정확한 해결책을 제시하며 한국식 주점 '반주'에 희망을 불어넣었다. 너무 힙해진 가게 분위기에 무게감을 심어주기 위해 야외 테이블에 흰 테이블보를 깔았고, 주문량이 적었던 '도리뱅뱅'의 가격을 인하해 다른 메뉴들에 비해 높은 가격 저항을 줄였다.

무엇보다 입소문 마케팅을 위해 비주얼 임팩트가 강한 '폭탄 계란찜'을 오픈 기념 서비스 메뉴로 제공하는 미끼 전략을 적극 활용했다. 이에 손님이 별로 없어 일찍 마감해야 했던 장사 첫 날과 달리, 오픈 전부터 대기 손님이 생겼고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간단하게 장사에 나섰던 첫날도 총 매출액 389유로로 경쟁 업체 7개의 식당 중 5위를 차지했던 만큼, 백종원을 필두로 한 '천재즈는 두 배 이상의 매출 증대를 꿈꿨다.

그런데 예상 외의 결과가 이들을 충격에 빠뜨린 모양새다. 이들은 믿을 수 없는 듯한 결과에 정적만 흐르고, 이규형은 "이게 뭐야?"라며 당황한 감정을 감추지 못한다. 매출 결과를 확인한 백사장 역시 착잡한 표정이다.

그러나 '장사 천재' 백종원은 애써 아쉬움을 삼키고 "불타오른다"며 "어제는 쉬울 거라고 생각했는데 매출 올려야 한다"고 전의를 불태운다.

이날 방송되는 3회에서는 절치부심한 백종원이 새로운 지략들을 대략으로 쏟아낸다. 가장 먼저 판매량이 저조한 '차콜리'(스페인 바스크 지방의 대표적 화이트와인)를 많이 팔기 위해 특별한 주류 판매법을 도입한다. 그 결과 바텐더를 담당하고 있는 이규형이 급증한 차콜리 판매량에 녹초가 되는 모습이 포착돼 궁금증과 기대감이 동시에 샘솟는다.

직원들의 감탄을 자아낸 반주의 첫 디저트 메뉴도 선보인다. 이밖에도 백사장의 천재적 노하우가 대거 방출된다

하지만 부작용도 발생한다. 본방송에 앞선 선공개 영상에서는 홀매니저 존박의 '멘붕' 사태를 엿볼 수 있다. 오픈과 동시에 몰려든 손님들로 인해 정신없는 와중에, 주문받은 메뉴를 헷갈리는가 하면, 급기야 테이블을 치우다가 와인잔을 깨뜨리는 실수를 하고 만다. 빼어난 언어 실력과 센스로 홀을 장악하며 '자영업자가 선정한 직원으로 채용하고 싶은 연예인 1위'에 선정됐던 존박 마저 무너지는 위기의 상황을 백사장이 어떻게 타개할지 이목이 집중된다.


제작진은 "장사를 하는 백종원은 마치 '화수분' 같다"며 "상황에 맞춰서 새로운 전략들이 끊임없이 나온다, 그리고 한 번 썼던 전략이 업그레이드되어 나오기도 한다, 3회에서도 장사천재의 진가를 확인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귀띔했다.

또한 "시즌1에서 한차례 호흡을 맞췄던 경험을 발판 삼아 순항 중이던 천재즈에게 위기가 찾아온다"며 "특히 존박은 극심한 멘붕 상태에 빠진다"면서도 "그런데 이 위기가 천재즈의 단합력을 불러올 예정이다, 과연 백사장의 천재즈가 어떻게 상황을 헤쳐 나갈지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장사천재 백사장2' 3회는 이날 오후 7시40분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