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고기 피자' 출시한 피자헛, 토핑에 들어간 뱀고기는..

입력 2023.11.10 05:50수정 2023.11.10 09:59
'뱀고기 피자' 출시한 피자헛, 토핑에 들어간 뱀고기는..
피자헛 홍콩 신메뉴. 출처=피자헛 홍콩 홈페이지 캡처, 연합뉴스
'뱀고기 피자' 출시한 피자헛, 토핑에 들어간 뱀고기는..
뱀으로 만든 피자. 피자헛 홍콩 홈페이지 캡처.

[파이낸셜뉴스] 미국 피자 체인점 피자헛이 홍콩에서 뱀고기를 올린 피자를 신메뉴로 출시했다.

8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피자헛 홍콩은 오는 22일까지 잘게 자른 뱀고기와 목이버섯, 중국 전통 건조 햄 등을 올리고 토마토소스 대신 전복 소스를 바른 신메뉴를 한정 판매한다.

CNN은 피자 토핑이 홍콩과 중국 남부 지방에서 겨울 보양식으로 즐겨 먹는 전통 음식 ‘뱀탕’에 들어가는 재료와 같다고 전했다.

피자헛 홍콩은 이번 신메뉴 개발을 위해 128년 전통의 유명 뱀탕 전문점 ‘서웡펀’과 협업했다.

토핑에 들어간 뱀고기는 중국 구렁이, 줄무늬 우산뱀, 흰색 줄무늬 뱀을 섞은 것으로 캐런 챈 피자헛 홍콩 마카오 지부 총지배인은 “이 특별한 뱀 피자는 감칠맛과 풍미를 모두 지녔으며, 모든 맛의 완벽한 균형을 느끼게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홍콩과 중국 남부 지역 일부 미식가들은 오래 전부터 뱀고기를 겨울 보양식으로 먹었다. 특히 뱀이 겨울잠 준비로 살을 찌우기 시작한 가을과 겨울 사이 잡은 뱀을 넣고 끓인 탕을 먹으면 피부가 좋아지고 몸이 따듯해진다는 인식이 자리 잡고 있다.

CNN은 “이번 신메뉴를 직접 시식해 본 결과 뱀고기의 식감이 ‘마른 닭고기’와 비슷하다”고 전했다. 또한 “뱀고기의 고소한 맛과 도우의 쫄깃함이 잘 어울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전세계 체인을 두고 있는 피자헛을 해외 곳곳에서 다양한 맛의 피자를 선보이고 있다.

일본 피자헛은 고수 토핑이 두툼하게 얹어져 있는 ‘고수 피자'를 내놨다. 대만 피자헛은 ‘두리안 피자’를 출시하기도 했다.

'뱀고기 피자' 출시한 피자헛, 토핑에 들어간 뱀고기는..
일본 '고수피자'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