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거리서 여학생 폭행한 가해자 제압한 男의 정체

입력 2023.11.09 15:10수정 2023.11.09 15:37
길거리서 여학생 폭행한 가해자 제압한 男의 정체
전북대 김태진 교수, 무차별 폭행 만류하는 모습 / 뉴스1
[파이낸셜뉴스] 최근 전북 전주시 길거리에서 발생한 '무차별 폭행' 사건에서 가해자를 제지했던 남성이 현직 교수인 것으로 파악됐다.

9일 전북대학교에 따르면 10대 여학생을 무차별 폭행한 50대 남성을 제압, 경찰에 인계한 주인공은 이 학교 공대 산업정보시스템공학과 김태진 교수다.

김 교수는 지난 10월 28일 오후 10시쯤 전주 한 도심에서 야간 조깅을 하던 중 한 남성이 둔기로 여학생을 무차별 폭행하는 것을 목격했다.

당시 폭행을 당한 피해자는 피를 흘리며 쓰러져 있던 상태였다. 손에 둔기를 든 남성은 쓰러져 있던 여학생의 목을 조르기도 했다.

이 모습을 본 김 교수는 본능적으로 폭행 중인 가해자에게 달려들어 팔과 다리를 제압한 후 경찰이 도착할 때까지 현장을 지켰다.

김 교수는 “여학생이 심하게 맞고 있는 것을 그냥 지나칠 수 없었다”라며 “다른 생각 할 겨를 없이 본능적으로 가해 남성에게 달려들었다”라며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김 교수의 적극적인 대처와 시민의 신고로 현장에 도착한 경찰은 바로 가해 남성을 검거할 수 있었다.

피해 학생은 현재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당시 폭행범은 전화 통화를 하면서 길을 걷던 여학생에게 갑자기 달려들어 주먹으로 때리고 길가에 버려져 있던 둔기를 마구 휘둘렀다. 무차별 폭행은 8분 가까이 이어졌다.

그는 경찰에서 "여학생이 통화를 하고 있었는데, 나한테 한 말인 줄 알았다. 나를 비웃는 것 같아서 그랬다"라는 취지로 진술하며 혐의를 인정했다.

경찰은 가해 남성을 살인미수 혐의로 구속했으며, 최근 전주지검에 송치했다.

yuhyun12@fnnews.com 조유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